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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제약


[김창수의 e뉴스 브리핑] GC녹십자, 글로벌 기구와 코로나 백신 5억명 분 생산 합의 外

 

[FETV=김창수 기자] GC녹십자가 국제민간기구 ‘감염병혁신연합’과 5억명 분의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에 합의했다. 국내 생산시설에서 감염병혁신연합이 지원하는 다국적제약사의 코로나19 백신을 위탁생산하게 된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베네팔리·플릭사비·임랄디) 3분기 유럽 매출액이 지난해 대비 13% 증가했다. 현대약품은 이달 31일까지 미에로화이바 공식 SNS 페이지에서 ‘미에로 홈트 챌린지’를 진행한다.

 

◆ GC녹십자, 글로벌 기구와 코로나 백신 5억명 분 생산 합의

 

GC녹십자가 다국적제약사에서 개발하는 코로나19 백신의 위탁생산을 담당한다.

22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GC녹십자는 최근 국제민간기구 감염병혁신연합(CEPI)과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에 합의했다. GC녹십자가 CEPI에서 지원하는 다국적제약사의 코로나19 백신을 국내 생산시설에서 위탁생산하는 내용이다. 단 아직 어떤 제조사의 코로나19 백신을 얼마큼 생산할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 삼성바이오에피스, 3분기 유럽 제품 3종 매출 전년동기比 13% 성장

 

삼성바이오에피스에서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베네팔리·플릭사비·임랄디)의 3분기 유럽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3% 늘어났다.

22일 삼성바이오에피스에 따르면 유럽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은 올해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3종이 유럽에서 2억790만달러(약 243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1억8360만달러(약 2081억원)보다 13% 증가한 것이다.

 

◆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SNS 이벤트 ‘미에로 홈트 챌린지’ 진행

 

현대약품이 오는 31일까지 미에로화이바 공식 페이스북에서 SNS 이벤트 ‘미에로 홈트 챌린지’를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와 쌀쌀해진 날씨 등으로 인해 야외 운동이나 헬스장 출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 시지바이오, 오아로피부과네트워크와 업무협약 체결

 

㈜시지바이오가 오아로피부과네트워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히알루론산 필러 '봄(VOM)'과 '지젤리뉴'의 제품력을 바탕으로 의료미용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선다.

히알루론산 필러 봄(VOM)과 지젤리뉴는 시지바이오의 특화된 'R Square'기법으로 개발된 멀티레이어드 필러이다. 리프팅력이 강한 입자 형태의 ‘이상성’ 제형과 부드러운 시술에 특화된 ‘단상성’ 제형으로 구성돼 주입감이 부드러우면서도 리프팅력이 강해 자연스러운 시술에 적합하다.

 

◆ 노브메타파마, 美 FDA 임상2c상 IRB 신청 예정

 

대사질환 신약개발 기업 노브메타파마는 임상2c상 관련 임상 프로토콜 및 안전성 자료와 함께 약물의 품질자료(CMC: Chemistry, Manufacturing, Control)에 대한 FDA의 자료 검증에서 특이사항이 없어 임상을 위한 IRB 신청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승인받은 임상2c상의 1차 지표는 당뇨병 관련 당화혈색소와 비만 관련 체중이며 2차 지표로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발생하기 쉬운 만성신장질환 관련 지표가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