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윤섭 기자] ◆ “일주일이 축제!" 롯데온, '카테고리 데이' 신설
롯데온은 오는 11일부터 ‘카테고리 데이’를 신설해 요일 별로 지정한 카테고리 기획전을 정기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매주 일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명품, 패션, 식품, 가전/디지털, 리빙, 뷰티, 건강 순으로 진행하며, 요일에 따른 상품 카테고리는 고객 구매 패턴 및 상품 특성을 고려해 결정했다. 이번에 새롭게 시작하는 ‘카테고리 데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매주 일요일에 선보이는 ‘명품 데이’다. 최근 온라인에서 명품 구매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별도의 명품 단독 행사를 기획했으며, 이를 통해 롯데온은 온라인 명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나간다는 계획이다. 롯데온은 지난 6월부터 롯데면세점과 함께 면세 재고 명품 행사를 5차례에 걸쳐 진행했으며, 매번 준비 물량의 70% 이상을 소진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 KT&G,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 전국 편의점 판매 개시
KT&G는 오는 13일부터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lil SOLID 2.0)’과 전용스틱 ‘핏 체인지 Q(Fiit Change Q)’를 전국 주요 편의점에 선보이며 판매망 확대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KT&G는 소비자들이 궐련형 전자담배를 먼저 만나 볼 수 있도록, 소비자 접근성이 좋고 궐련형 전자담배 매출이 높은 전국 주요 편의점 6000여 곳을 판매처로 선정해 운영한다. 해당 편의점의 자세한 위치는 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9월 출시된 ‘릴 솔리드 2.0’은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성능과 디자인을 한층 개선한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2세대 모델이다. ‘릴 솔리드 2.0’에 새롭게 적용된 ‘서라운드 히팅 방식’은 인덕션 히팅 기술을 통한 일정한 가열로 끝까지 균일한 맛을 제공한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배터리 효율로 한 번 완충 시 최대 30개비 사용이 가능하다.
◆ 위메프, 10주년 기념 서체 ‘위메프체’ 자체 개발
위메프는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위메프체’를 개발, 일반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8일 밝혔다. 서체는 전문 업체를 거치지 않고 위메프 임직원들이 직접 디자인과 제작 전반에 참여했다. 위메프체는 위메프 CI(Corporate Identity)의 형태적 특징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정원에 가까운 O꼴과 굴림, 꺾임의 조화로 정직하면서도 유연한 인상을 표현했다. 오직 고객과 가격을 생각하는 위메프의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성격과 밝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도 엿볼 수 있다. 한글 2780자, 영문 52자, 숫자·기호 69자로 이뤄졌으며 Regular(본문용), Semi Bold(제목용), Bold(제목용) 3가지 버전을 배포한다.
◆ 빙그레, 한글날 맞아 한글 글꼴 '빙그레 싸만코체' 무료 배포
빙그레는 한글날을 맞아 제작한 5번째 한글 글꼴 빙그레 싸만코체를 10월 8일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빙그레 싸만코체는 빙그레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제품 붕어싸만코의 로고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빙그레가 비용을 부담하고 윤디자인그룹이 디자인을 맡았다. 빙그레 싸만코체는 남녀노소에게 모두 사랑받는 붕어싸만코 아이스크림 특유의 붕어 모양과 부드럽고 달콤한 맛의 표현을 극대화하기 위해 캘리그라피 서체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붕어싸만코의 모습을 형상화한 귀엽고 앙증맞은 폰트 특수문자(딩벳)를 함께 제공한다. 빙그레 싸만코체는 10월 8일부터 빙그레 서체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빙그레 서체 5종의 통합 설치 파일도 함께 배포하고 있어 사용자들이 다양한 빙그레 서체를 일괄 설치할 수 있다.
◆ 커피빈, 배달의민족 'B마트' 입점...간편 배송 서비스 개시
커피빈은 8일부터 배달의민족 B마트에 다양한 커피와 티 상품을 입점해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온라인 주문 및 배송 채널을 더욱 확대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늘려갈 계획이다. B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커피빈 상품은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커피 MD와 티백류다. 특히, 커피빈 공식 온라인몰과 타채널에서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는 헤이즐넛라떼 파우치커피와 아메리카노 파우치커피가 포함돼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매장과 동일한 원두로 제조된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커피와 드립백 그리고 향긋한 페퍼민트 티백도 주문 가능해 집에서도 프리미엄 커피빈 음료를 맛볼 수 있다. 그 외에 에스프레소, 콜롬비아 원두도 포함돼 깊은 풍미의 드립 커피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