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산업


[송은정의 비즈 브리핑]이통3사, LG전자 'LG 윙' 출시 外

[FETV=송은정 기자]◆이통3사, LG전자 'LG 윙' 출시


이동통신 3가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에서 LG전자 ‘LG WING(윙)’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LG 윙은 가로와 세로가 만난 새로운 폼팩터의 스마트폰이다. 노치가 없는 6.8인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3.9인치 디스플레이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5G 단말이다. 용량은 128GB이며 색상은 일루젼 스카이, 오로라 그레이 2가지로 출시된다. 가격은 109만 8900원(VAT포함)이다.  KT는 LG 윙 출시와 함께 고객의 스마트폰 구매 부담을 줄일 수 있는 ‘LG 윙 슈퍼체인지’를 선보인다. 고객이 LG 윙을 24개월간 사용하고 반납 후 새로운 LG 동급 스마트폰으로 기기 변경할 경우, 최초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받을 수 있다. SKT 공식 온라인샵에서 LG 윙을 구매한 모든 고객은 버팔로 미니체어, 어버너 소가죽 클러치백, 캐로타 4in1 무선충전 스탠드 등 T기프트 8종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은 이날 부터 20일까지 T다이렉트샵에서 LG 윙 상담 신청을 예약하고 구매 상담을 완료한 고객을 추첨해 총 108명에게 LG 윙(3명), 소니 PS4 프로(5명), 브리츠 할로겐 블루투스 스피커(100명)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 ‘LG 윙’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대 118만9540원의 혜택을 준비했다.

 

◆네이버, 공정위 제재 불복…"항소하겠다"


네이버는 6일 쇼핑·동영상 검색 결과를 부당하게 바꾼 불공정 행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시정 명령과 과징금 267억원을 물린 것에 대해 즉각 불복하며 항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네이버측은 "쇼핑 검색 결과의 다양성 유지와 소상공인 상품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10~2017년 50여 차례에 걸쳐 쇼핑 검색 알고리즘을 개선했는데, 공정위가 그중 5개를 임의로 골라냈다"고 주장했다. 회사 측은 경쟁 오픈마켓 상품에 대해 상대적으로 낮은 검색 가중치가 부여된 것에 대해선 "판매 실적 정보를 제공하는 모든 쇼핑몰에 대해 가중치를 부여했다"며 "공정위는 네이버가 자사 오픈마켓 상품에 적용되는 판매지수에 대해서만 가중치를 부여해 상품 노출 비중을 높였다고 악의적으로 지적했다"고 반박했다.

 

◆김범수 카카오 의장, 올해 주식가치 2조6000억↑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의 주식평가액이 올해 들어 2조6000억원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6일 기업분석 전문 한국CXO연구소가 자산 5조원 이상 대기업 집단(그룹) 중 총수가 있는 50대 그룹 총수·회장의 주식평가액 변동 현황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김 의장의 주식평가액은 올해 초 1조9067억원에서 3분기 말 4조5564억원으로 총 2조6497억원(139%) 증가해 가장 크게 늘었다. 한편 방준혁 넷마블 의장은 1조5692억원(1조8718억원→3조4410억원) 늘어 3위에 랭크 됐다. SK그룹 최태원 회장의 주식재산은 7712억원(3조3482억원→2조5770억원) 줄었다. 3분기 말 기준 주식 평가액 1위는 17조6117억원을 보유한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었다. 2위는 7조1298억원을 보유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었다.

 

◆넷마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넷마블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7.8점(1000점 만점)을 얻어 52위를 기록했다. 순위는 전 분기와 동일하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8.3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9.5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넷마블은 브랜드스탁이 매년 발표하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