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유길연 기자] 올 여름 이어진 역대급 장마와 태풍으로 토마토 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소비자들은 주요 햄버거 프렌차이즈에서 토마토 없는 햄버거를 먹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27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롯데리아는 최근 홈페이지에 "최근 태풍으로 인해 토마토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토마토 없이 메뉴가 제공될 수 있다"고 공지했다. 해당 메뉴는 '한우불고기', 'AZ버거', '와규에디션Ⅱ', '핫크리스피버거' 등이다.
롯데리아는 "수급이 안정될 때까지 토마토가 없는 해당 메뉴는 가격을 인하해 판매한다"며 "해당 메뉴 행사는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변경될 수 있고, 제품교환권 및 모바일 쿠폰의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햄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도 "올 여름 이상 기후와 태풍의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토마토 수급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토마토 제공이 어려울 시 해당 제품에 들어가는 소스 및 야채류를 추가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힌 상황이다.
올해 토마토의 가격은 작황이 나빠지면서 급등한 상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이달 25일 토마토(상품 기준) 10㎏ 도매가격은 6만2660원으로 1년 전(2만9520원) 대비 2배 넘게 올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