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윤섭 기자] ◆ 공격 투자 결실...스타필드 안성, 10월 7일 그랜드 오픈
경기남부 최대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안성이 10월 7일 오픈한다. 스타필드를 운영하고 있는 신세계프라퍼티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동참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고객 안전을 위해 스타필드 안성 그랜드 오픈을 추석 연휴 이후인 10월 7일로 확정했다고 7일 밝혔다. 신세계프라퍼티는 하남, 코엑스몰, 고양에 이어 3년 만에 선보이는 스타필드 안성 개점에 주력해왔다. 당초 추석 연휴 이전에 오픈하는 것을 검토했지만, 고객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판단해 추석 연휴 이후 개점키로 최종 결정했다. 다만 스타필드 안성에 입점하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이달 25일(금)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트레이더스 분산 오픈을 통해 추석 연휴를 앞둔 고객들의 추석 준비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그랜드 오픈 당일 혼잡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한 스타필드 안성은 연면적 24만㎡, 동시주차 5,000대 규모의 대형 복합쇼핑몰이다.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로,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부터 고메스트리트, 잇토피아, 카페 등 F&B시설은 물론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 전문점까지 입점 매장이 300여 개에 달한다.
◆ 퍼시스그룹, 2020년 하반기 직군별 신입사원 채용
퍼시스그룹은 오는 9월 14일까지 2020년 하반기 직군별 신입사원을 채용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채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로 인해 기존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채용·직무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퍼시스그룹은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퍼시스그룹 소개 및 채용 프로세스 안내, 사무환경에 대한 이야기, 직군별(영업·R&D·제조직군) 소개와 FAQ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퍼시스그룹 채용을 준비하는 지원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현직자 인터뷰 내용이 담긴 직군별 톡(talk)도 공개한다. 직군별 톡은 각 직무에 대한 소개와 현직자들의 직무 수행에 대한 솔직한 경험담과 일반적으로 접하기 어려운 현직자의 생생한 이야기로 구성되어 지원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하반기 직군별 신입사원 채용 모집 분야는 ▲영업(국내영업관리, 해외영업, 제안설계, 영업기획) ▲R&D(사무환경연구, 제품디자인, 엔지니어) ▲제조(생산관리, 품질관리) ▲경영관리(세무회계) 총 4개 직군이다. 신입사원 채용은 1차, 2차 면접 합격자에 한하여 진행되는 4주 인턴실습을 마친 뒤, 최종 면접을 통해 합격 및 입사로 진행되는 채용 연계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한 기졸업자 혹은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는 2020년 12월 입사 예정이다.
◆ 한섬, 액세서리 사업 키운다...편집 스토어 '더 한섬 하우스 콜렉티드' 론칭
‘패션 명가’ 한섬이 액세서리 사업 확대에 본격 나선다. 전문 편집 스토어 론칭과 제품 라인업 및 전담조직 확대 등 전방위적인 사업 강화 노력을 바탕으로 액세서리 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액세서리 전문 편집 스토어 ‘더 한섬 하우스 콜렉티드(THE HANDSOME HAUS COLLECTED)’를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이달 24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첫 쇼룸을 열고, 향후 주요 백화점과 쇼핑몰 등에서 단독매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더 한섬 하우스 콜렉티드’는 타임·마임·시스템·랑방 컬렉션 등 한섬의 13개 자사 패션 브랜드의 주요 액세서리 제품을 한데 모은 액세서리 편집 매장이다. 한 공간에서 타임 슈즈, 랑방 컬렉션 핸드백, 마인 팔찌 등 각 브랜드별 콘셉트와 디자인 등이 적용된 한섬의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을 판매하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패션업계에서 자사 패션 브랜드의 액세서리 카테고리를 전문으로 다루는 편집 매장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각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독특한 소재와 디자인을 담은 신발과 모자 등 150여 종의 액세서리 제품을 선보이는 게 특징”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유튜브 채널 ‘랩포인트’ 개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유튜브 채널 ‘랩포인트(LAB.point)’를 정식 개설하고 다양한 기술 영상 콘텐츠를 통해 국내외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채널명 ‘랩포인트’는 ‘랩(연구소) 관점에서 바라본 아모레퍼시픽’이라는 의미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R&D) 및 생산물류시설(SCM)의 제품 연구와 개발 스토리를 영상으로 흥미롭게 풀어내고자 했다. 해당 유튜브 채널에서는 아모레퍼시픽 대표 제품의 제조 공정과 연구원/개발자 인터뷰, 감각적으로 연출한 미래 화장품 제형과 자연에서 직접 찾은 원료로 화장품을 만드는 영상 등을 선보이고 있다.
◆ 티몬, 신규 파트너 지원하는 ‘파트너사 입점 페이지’ 리뉴얼
티몬은 신규 파트너사들이 티몬에 입점해 성공적인 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파트너사 입점 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오픈하고, 신규 파트너사 육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고 7일 밝혔다. 티몬이 새롭게 단장한 신규 파트너사 입점 페이지를 선보였다. 새로 오픈한 입점페이지에는 티몬의 타임커머스 매장과 티비온을 활용해 큰 성과를 거둔 파트너사들의 성공사례를 비롯해 상세페이지 제작 서비스인 타임에이전시도 소개됐다. 신규 파트너사들이 티몬의 판매 환경을 한눈에 이해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방법을 활용한 판매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다. 검색포털에서 ‘티몬 파트너센터’를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다. 티몬은 파트너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으며, 효과도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최근 6개월(3월~8월)간 전체 파트너사 중 매출이 발생한 파트너사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으며, 전체 판매 딜 수도 28% 증가했다. 동시에 같은 기간 월 1억원 이상 매출을 거둔 업체 수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전체적인 파트너사 지표 향상 뿐 아니라 고매출 성과를 올린 파트너사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 아디다스, 마이쉘터 2종 ‘윈드 자켓·레인 자켓’ 출시
아디다스는 FW20 시즌을 맞아 날씨에 구애 받지 않는 가볍고 쾌적한 착용감의 어반 테크니컬 아우터 마이쉘터 2종, ‘윈드 자켓’과 ‘레인 자켓’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마이쉘터 윈드 자켓은 강한 바람과 습기를 차단해주는 윈드 브레이커로, 숨 쉬듯 쾌적한 경량 소재가 열기를 빠르게 배출해 준다. UV 50+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어 강한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사이드 포켓에 접어 넣을 수 있는 패커블 디자인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마이쉘터 레인 자켓은 기술과 바람의 유입을 차단하는 신축성 있는 소재로 비바람을 완벽히 차단하여 궂은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준다. 자켓 양 옆의 측면 지퍼가 땀과 습기를 원활하게 배출하고,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하이칼라와 후드가 외부의 비와 바람을 막아준다. 숄더 스트랩 디자인이 적용돼 마치 백팩을 멘 것처럼 자유로운 휴대가 가능하며, 이어폰 연결 홀로 편리성을 더했다. 또한, 허리의 핏 조절 밴드를 활용해 원하는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 송민호와 손나은이 착용한 ‘그레이(GREY)’와 ‘옐로우(YELLOW)’ 2가지 컬러 외 ‘블랙(BLACK)’과 ‘화이트(WHITE)’ 총 4가지 컬러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남·여 2가지 실루엣으로 제공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