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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로 MZ세대 직원과 소통한 윤종규 KB금융 회장

 

[FETV=유길연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 Z세대 통칭)들과 비대면 소통에 나섰다. 


KB금융은 윤 회장이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KB금융 여의도 본점에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그룹사 젊은 세대 직원들과 'e-소통라이브' 시간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KB금융의 다양한 주제별 자율학습 소모임인 'CoP' 활동 직원과 그룹 기자단 소속 직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연구하는 '주니어보드' 활동 직원 등이 MZ세대를 대표해 참가했다.


행사는 직원들이 실시간 채팅창을 활용하거나 영상화면으로 직접 이야기를 하는 등 자유로운 방식으로 열렸다. 자기계발·대인관계·진로고민·여가생활 등 직장인의 고민을 이야기하고 윤 회장이 이에 조언을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윤 회장은 선배 직원과 후배 직원의 생각이 너무 달라 어느 편을 들어야할 지 고민이라는 한 참자가의 고민에 “중간에서 조율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저도 많이 경험했으며, 제가 느낀 최선의 방법은 상대방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공감하는 것”이라며 본인의 경험담을 이야기해줬다. 이밖에 최근 유행하는 신조어 깜짝 퀴즈 이벤트 시간을 통해 세대간, 상호간의 이해를 넓히는 시간도 이어졌다.

 

 

KB금융 관계자는 "그룹 내 활발하고 열린 소통을 통한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경영진·직원·세대·직무·성별’ 등을 뛰어넘어 서로를 이해하고 포용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