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유길연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최초로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 관점으로 작동하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장애점검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24일 밝혔다.
RPA는 사람이 하는 반복적이고 표준화가 가능하며 규칙에 기반한 일을 로봇이 대신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에 구현한 RPA 기술은 고객이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한 경로로 서비스를 점검하는 기술이다. NH농협은행은 RPA 장애점검 시스템 체계에 대한 BM특허 등록도 추진하고 있다.
박상국 NH농협은행 IT부문장은 "이번 RPA시스템은 농협은행 자체 역량을 통해 구축해 365일 고품질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중심 디지털휴먼뱅크 구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