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서울 강남구 마르시스에듀 본사에서 진행된 인공지능(AI) 코딩 교육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KT AI/BigData사업본부장 김채희(오른쪽) 상무, 마르시스에듀 박용규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T]](http://www.fetv.co.kr/data/photos/20200730/art_15953089669108_bf385b.jpg)
[FETV=송은정 기자]KT는 코딩 교육 전문기업 마르시스에듀와 인공지능(AI) 코딩 교육 사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AI 코딩 교육용 로봇·앱, AI 기반 코딩 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연구 개발할 계획이다.
KT는 자체 AI 기술력에 마르시스에듀의 코딩 교육 노하우를 접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AI 코딩 교육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박용규 마르시스에듀 대표이사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미래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장 상무는 "국내 AI 코딩 교육 인프라를 확대하고 학생들이 더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