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0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5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지성규 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수석부사장(사진 왼쪽)이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http://www.fetv.co.kr/data/photos/20200730/art_15952322244001_8c3c44.jpg)
[FETV=유길연 기자]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0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측정하는 대면접점 평가지수다. 서비스 평가단이 30개 산업, 106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품질을 평가한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적극성·친절성’, ‘업무지식’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하나은행의 KSQI 5년 연속 1위 선정은 코로나19 등으로 여러모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은행서비스의 가장 기본이 되는 고객응대에 대해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 하나은행은 고객 마음 속으로 여행을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고객을 더욱 친절히 모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