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지난 17일 경기도 용인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개최된 ‘2020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과정의 정당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http://www.fetv.co.kr/data/photos/20200729/art_15950748832275_1af032.jpg)
[FETV=유길연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7일 진옥동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 본부장, 부서장 등 1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가속화된 디지털 중심의 금융산업 변화를 미래 신한의 기회로 가져간다는 ‘CHANCE TO CHANGE(변화의 기회)’를 주제로 진행됐다. ‘디지털 기반 고객관리’와 ‘대면채널 전략 및 창구체계 변화’의 두 가지를 미래준비 아젠다로 정하고 하반기 영업전략을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영업점의 전문 컨설팅 역량을 강화해 고객 신뢰를 제고할 계획이다. 또 미래준비, 대면채널 집중을 위한 통합대형화 방식의 채널전략을 강화해 디지털 중심의 금융산업 변화에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이날 진 행장은 “같이성장은 고객 가치 향상(value up)을 통해 고객과 같이(together) 성장하는 것을 의미하고 진정한 성과는 과정의 정당성이 전제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과정의 정당성은 정의와 신의성실로 구성돼 있다”며 “직원들이 정당한 영업과 전략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실적의 순위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정당한 성과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중요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