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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언택트 열풍타고 ‘온라인 고객자산’ 10조 돌파

 

[FETV=조성호 기자] KB증권은 자사 온라인 고객자산규모가 10조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2017년 KB증권 출범 이후 은행연계‧비대면 영업의 후발주자로 나선지 약 4년만이다.

 

KB증권에 따르면 비대면 자산의 경우 2016년말 대비 22.3배가 증가했으며 올해만 약 70%가 증가했다. 특히 온라인 고객들 중 100만원 이상의 실질고객수는 약 28만명으로 비대면 온라인 영업을 시작한 이래 1150% 증가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촉발된 언택트 열풍을 실감할 수 있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고객의 투자자산도 주식에만 국한 된 것이 아니라 다양한 금융상품의 자산 증가로 확대된 점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단기투자상품은 물론 생활자금 관리용도의 CMA 잔고 증가를 바탕으로 주가연계펀드(ELS)‧펀드‧채권 등 투자잔고가 6000억원을 넘었다. 비대면 고객들의 투자 포트폴리오가 더욱 넓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KB증권은 온라인 플랫폼 강화전략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2017년에 론칭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able(마블)은 2020년 4월기준 월 접속자 52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첫해 대비 538% 증가한 수치다.

 

KB증권의 해외주식거래 고객수도 증가 추세다. 해외주식거래 고객수는 2017년 대비 925% 증가했다. 지난해 출시한 해외주식투자 서비스 글로벌 원마켓은 1년만에 가입자수가 10만을 돌파했으며 현재 20만명에 육박한다.

 

글로벌 원마켓 서비스는 미국, 중국, 일본, 홍콩, 베트남 주식에 투자할 때 환전없이 원화로 거래할 수 있으며 추가 환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은 점이 강점이다.

 

KB증권은 올해 폭발적으로 늘어난 개인투자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프라임 센터를 구축하기도 했다. 프라임센터는 지난 2월 개설 이후 시장테마주, 카드뉴스, 수급주도주, 프라임 증권방송 등의 투자 컨텐츠 2057개를 업로드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월 1만원인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인 프라임 클럽은 지난 4월 출시 이후 약 1만2000명이 구독하고 있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 상무는 “비대면 언택트 시대를 맞이해 온라인 고객도 만족할 만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