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KB국민카드, 2020 고객만족도 조사 '유튜브 부문 우수기업'

 

[FETV=권지현 기자] KB국민카드가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20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유튜브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디지털 채널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 능력과 마케팅 경쟁력 등을 지수화해 평가하는 제도로 총 328개 기업과 기관이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린 게시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국민카드는 이번 평가에서 유튜브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 노력과 채널 특성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 보이는 등 사회관계망서비스와 관련해 단기간에 집약적으로 성장한 점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카드업계 최초로 인터렉티브 웹드라마를 제작해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내용 전개와 결말이 달라는지는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금융사기 예방법 영상 제작과 청소년 경제금융교육 영상을 제작하는 등 공익성 높은 콘텐츠도 다양하게 선보이며 업계와 팬들로부터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거둔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올해도 스트리밍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고 사회적 화두인 ESG 관련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