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김현호 기자] HMM이 1분기 매출 1조3131억원, 영업손실은 20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1조3159억 원) 28억원 감소했으나 영업손실은 1037억원이 하락했다. 당기순손실도 65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1785억 원)보다 1129억원 개선했다.
HMM은 코로나19로 인해 중국 공장이 ‘셧다운’ 되며 컨테이너 적취량 및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반면, 운항비 절감, 수익성 위주 영업, 중동·인도 운임 급상승 등과 벌크부문(Tanker, Dry Bulk 등) 흑자 달성 등으로 영업손실이 전년 동기 대비 대폭 개선됐다.
HMM은 4월부터 순차적으로 투입 중인 24,000TEU급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의 안정적인 추가 화물 확보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또 4월부터 시작된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 본격화에 따른 공동운항 등 비용구조 개선과 항로 다변화를 통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