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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김창수의 자동차브리핑] 현대차, UAM분야 연구개발 경력 채용 外

[FETV=김창수 기자] 

 

 

◆ 현대차, UAM분야 연구개발 경력 채용

 

현대자동차가 UAM(Urban Air Mobility: 도심 항공 모빌리티) 기술 개발을 위해 인재 채용에 나선다.

UAM은 PAV(Personal Air Vehicle : 개인용 비행체)를 활용해 하늘을 통로로 사용하는 새로운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채용으로 UAM 연구 및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2028년까지 UAM 시장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도심 항공 모빌리티 분야의 채용은 국내에서 현대차가 처음이다.

현대차는 4월 29일부터 5월 13일까지 2주 동안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는다.

모집 직무는 총 26개로 UAM 연구개발 분야의 ▲기체 구조 설계 ▲기체 구조 해석 ▲전기체 시스템 통합 ▲재료 공정 개발 ▲소프트웨어 설계 ▲컨셉 설계 등이다.

 

◆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디지털 광고 영상 캠페인 공개

 

폭스바겐코리아는 7인승 패밀리 SUV, 티구안 올스페이스(Tiguan Allspace)를 주제로 새로운 브랜드 컨셉을 최초로 반영한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제작 29일부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는 더욱 선명하고, 대담하고, 컬러풀해진 폭스바겐의 새로운 로고와 "뉴 브랜드"가 추구하는 "역동성", "유연함"이라는 새로운 디자인 가이드가 국내 최초로 반영됐다.

캠페인 영상은 '더 크게 누리는 티구안, 5+2’라는 광고 카피처럼 기존 티구안에 2개 시트가 추가됨으로써 가능해진 다양한 만남의 모습들로 “사람 중심” 이라는 뉴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있다.

자녀와 나들이를 즐기는 ‘라떼파파’, 반려견과 함께하는 멋쟁이 할머니,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 등 개성 넘치는 인물들이 더욱 넓어진 티구안과 함께하는 즐거운 순간들을 감각적으로 연출했다. 광고 영상 말미에 브랜드 문구를 대체하는 ‘사운드 로고’는 국내 최초로 남성의 음성이 아닌 여성의 음성이 사용됐다.

 

◆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디자인 총괄, 4년여만에 사임

 

지난 4년 여간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디자인 도약을 이끈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이 물러난다.

29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루크 동커볼케(55) 디자인 담당 부사장은 일신상 이유로 사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벤틀리 수석 디자이너 출신인 동커볼케 부사장은 지난 2015년 11월 현대차 디자인센터장으로 합류했다. 당시 현대차는 제네시스 브랜드로 고급차 시장 진출을 선언하면서 동커볼케를 영입했다.

세계 3대 디자이너로 꼽히는 피터 슈라이어 현 디자인 경영 담당 사장에 이은 두번째 스카우트로 디자인 역량 강화에 힘써 온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의 ‘작품’이란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그는 2018년 10월부터는 현대차와 기아차,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을 총괄하며 차세대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 개발했다.

 

◆ 현대 코나 EV&아이오닉, 美서 최고 친환경차 선정

 

현대차 코나와 아이오닉이 미국 현지매체로부터 최고의 친환경차로 선정됐다.

28일(현지시간) 현대자동차 미국법인은 미국 시사주간지 'US뉴스앤월드리포트'가 현대차 2020년형 코나 전기차(EV)와 아이오닉을 최고의 전기차, 하이브리드차로 발표했다고 밝혔다. US뉴스앤월드리포트는 64개 친환경차 모델을 대상으로 판매가격과 연비, 성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7개 분야에서 최고의 모델을 심사했다.

US뉴스앤월드리포트는 코나 EV의 품질과 효율성, 가치 등을 넘어서는 모델은 없었다며, 아이오닉은 친환경적인 소재 채택, 운전자 친화적인 기능, 넉넉한 내부공간 등이 매력적인이라고 설명했다.

스콧 마거슨 현대차 북미 제품 기획 담등은 "친환경차 생산은 현대차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로, 오는 2022년까지 친환경차 13종을 포함해 브랜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타이어뱅크, 한화이글스 마케팅 후원 협약 체결

 

타이어뱅크는 29일 한화이글스와 2020시즌 마케팅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이날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홍보관에서 이동원 한화이글스 본부장과 김재현 타이어뱅크 그룹홍보마케팅본부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날 협약에 따라 한화이글스는 타이어뱅크의 패치를 유니폼에 부착하고 시즌을 치르게 된다. 타이어뱅크는 스폰서십을 유지하며 한화이글스와 함께 마케팅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타이어뱅크는 지난 2015년부터 3년간 KBO리그 메인타이틀 스폰서로서 역할을 해 왔고, 한화이글스에도 매년 후원 협약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