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유통


[김윤섭의 유통브리핑] “펭-하!” 이랜드월드 스파오, 펭수 남극에디션 출시 外

 

[FETV=김윤섭 기자] ◆ “펭-하!” 이랜드월드 스파오, 펭수 남극에디션 출시

 

이랜드월드 스파오는 여름을 겨냥한 '펭수 남극에디션'으로 다시 한번 펭수와의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업 상품 역시 대국민 설문 조사를 진행해 고객들이 직접 투표하고 가장 선호도가 높았던 ‘포토 반팔’, ‘반팔 파자마’, ‘코스튬 티셔츠’ 등을 출시했다. 특히 펭수 코스튬 티셔츠는 총 8종의 디자인으로 포켓 부분에 다양한 펭수의 모습이 자수로 새겨져 입는 재미를 더한다. 귀마개를 한 펭수, 스케이트를 타는 펭수, 원피스를 입은 펭수 등 펭수의 귀여움을 한층 살리는 디자인으로 준비했다. 총 세 가지 스타일로 구성된 반팔 파자마 안대 세트 역시 소장 가치가 높다. 첫 협업에서 3시간 만에 전 컬러가 품절되며 가장 인기를 끌었던 수면 파자마의 소재를 여름용으로 변경한 것으로 이제는 1년 내내 펭수를 집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협업 상품은 27일 정오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과 스파오 타임스퀘어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출시되며 ‘반팔 파자마 세트’는 온라인 단독 상품으로 진행된다.

 

 

◆ 이마트24, 가정상비용품 대폭 확대...의약외품 확대 운영

 

이마트24는 24시간을 운영하는 편의점에서만 판매할 수 있는 안전상비의약품 대신 가정상비용품을 확대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마트24가 가정상비용품 확대에 나선 것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가맹점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기 위함이다. 이마트24의 경우, 가맹점이 조건 없이 심야미영업을 선택할 수 있어 24시간 미영업점이 전체 점포 수의 80%에 달한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의약외품의 전년 대비 매출을 분석한 결과, 19년 32%, 20년(1월~2월) 37% 등 증가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이 의약외품 중 가장 많이 찾는 상품은 임신진단키트였다. 상처에 바르는 연고, 파스, 밴드가 그 뒤를 이었다. 이마트24는 기존 연고, 과산화수소, 반창고, 임신진단키트, 파스 등 의약외품 10여종에 신규 상품 13개를 추가로 도입하고, 가정상비용품을 전용 집기를 활용해 총 23종으로 확대 판매 한다. 신규 도입되는 의약외품은 밴드 7종, 파스1종, 기피제 1종, 소독제 2종, 연고 1종, 휴대용구급함 등이다.

 

 

◆ 엑셀시오르, '5252 바이 오아이오아이' 콜라보 컬렉션 출시

 

엑셀시오르는 오아이오아이의 세컨드 브랜드인 5252 바이 오아이오아이(5252BYOIOI)와 만나 볼트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엑셀시오르의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으로 디자이너브랜드인 5252 바이 오아이오아이의 독보적인 감성을 볼트 시리즈에 적용했다. 엑셀시오르의 20SS 시즌테마 ‘뉴스텔지아: 필 유어 패스트’아래 뉴트로 감성을 더한 이번 콜라보 컬렉션은 ‘cheerful, my journey’ 타이틀로 엑셀시오르 아이덴티티인 타이어패턴 디자인 아웃솔이 주는 빈티지하고 러프한 무드에 5252 바이 오아이오아이 비비드컬러와 로고 플레이가 적용, 경쾌한 뉴트로 감성을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엑셀시오르 직영매장 외 왓코, 오아이오아이 공식몰 및 무신사에서 한정 발매되며, 칠리레드, 골드옐로우, 카본블랙의 볼트 로우 3종과 쿼츠핑크의 볼트 뮬 1종 등 총 4종으로 구성된다. 더욱이 무신사에서는 오는 4월 12일까지 런칭을 기념해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CJ 오쇼핑 ‘앳센셜’, 60수 고밀도 ‘바이오워싱 침구 세트’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 리빙 카테고리 PB ‘앳센셜’은 60수 고밀도 바이오워싱 침구 세트를 선보인다. 오는 4월 1일(수) 밤 9시 45분 CJ오쇼핑 대표 프로그램 ‘최화정쇼’에서 단독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100% 순면 원단에 바이오워싱 가공이 적용된 침구다.이불은 점프 퀼팅 공정이 적용돼 솜 뭉침을 방지했고, 국내산 프리미엄 에어롤 솜을 사용해 높은 탄력과 도톰한 볼륨감을 자랑한다. 양면 모두 순면 100%가 적용된 퀼팅 스프레드 패키지도 함께 받아볼 수 있어 4계절 침구로도 사용할 수 있다. 원단부터 완제품까지 모든 공정을 국내에서 진행해 높은 수준의 품질 관리를 거쳤다. 4월 1일(수) TV홈쇼핑 대표 라이프스타일 제안 프로그램 ‘최화정쇼’에서 론칭 방송도 진행한다. 60수 고밀도 바이오워싱 침구 세트(차렵이불+패드+베개커버 2종)와 60수 스프레드 세트(스프레드+베개커버 2종)를 받아볼 수 있는 구성이다. 슈퍼싱글(15만9000원), 퀸(17만9000원), 킹(19만9000원), 슈퍼킹(20만9000원) 중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며 그레이·베이지·화이트 색상을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중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와플 스프레드 세트’도 단독 증정 할 예정이다.

 

 

◆ 위메프, 생어거스틴 식사권 40% 단독 할인 판매

 

위메프가 패밀리레스토랑 생어거스틴과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메프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생어거스틴 식사권 5만원권을 40% 할인해 2만9900원에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식사권은 30일부터 다음날 1일까지 3일간 판매된다. 구매 후 6월 30일까지 타임스퀘어점, 코엑스 파르나스몰점, 여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점, 서래본점 등 전국 24개 직영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포장 주문과 도시락을 포함한 전 메뉴(주류 및 행사 메뉴 제외)를 식사권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매장에 들어가지 않고 외부에서 음식을 받을 수 있는 워킹스루(Walking-Thru) 서비스도 도입해 안전하게 주문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SNS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SNS에 행사 내용을 공유한 고객 중 총 30명을 추첨해 생어거스틴 무료 식사권(5만원권)을 제공한다.

 

 

◆ 쿠팡 마켓플레이스, ‘연매출 1억원’ 판매자 전년 대비 110% ↑

 

쿠팡은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2019년 연매출 1억 원 이상을 올린 판매자가 전년 대비 11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19년에 쿠팡 오픈마켓에서 1억 원 이상 매출을 기록한 판매자 수가 2018년 대비 110% 증가했으며, 전년도 증가 수치에 비해 65.5%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은 이번 결과는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1인 판매자, 중소 셀러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쿠팡의 충성고객과 강력한 트래픽이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는 판매자들에게 매출 증대 효과를 주고 있으며, 이러한 오픈마켓의 거래량 증가는 쿠팡의 성장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연매출 1억 원 이상 판매자는 가구, 인테리어 등 홈 카테고리가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의류, 음료, 식품&건강 카테고리 순이었다. 오픈마켓에서 연매출을 1억 원은 하나의 분기점으로 인식된다. 연매출 1억 원을 달성하기는 쉽지 않지만, 이후에는 성장에 탄력을 얻어 더 큰 매출을 기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오픈마켓은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낮고 적은 비용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어 1인 판매자, 소상공인의 비중이 높은 분야다. 이번 결과는 쿠팡이 중소규모의 판매자들에게 초반 성장의 모멘텀을 제공하는 성공적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음을 증명한 것으로 분석된다.

 

 

◆ 배스킨라빈스 X 농심,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바나나킥’ 출시

 

배스킨라빈스는 농심과 협업한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바나나킥’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4월 1일 출시되는 이달의 맛 ‘아이스 바나나킥’은 바나나킥을 그대로 갈아 만든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에 한 입에 먹기 좋은 ‘미니 바나나킥’을 넣은 제품이다. 바나나킥의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아이스크림으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달의 케이크로 선보인 ‘누가봐도 바나나킥 케이크(2만6000원)’는 ‘아이스 바나나킥’을 포함한 체리 쥬빌레, 쿠키 앤 크림, 아몬드 봉봉,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엄마는 외계인 등 총 6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케이크 상단에는 미니 바나나킥을 듬뿍 올려 먹는 즐거움과 보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한다. ‘아이스 바나나킥’을 활용한 새로운 음료와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다. ‘바나나킥 블라스트(레귤러, 4,500원)’는 ‘아이스 바나나킥’으로 만든 블라스트 위에 미니 바나나킥을 통째로 얹어 시원한 음료와 바삭한 과자의 조화를 완성했다. ‘아이스모찌 바나나킥(3900원, 3개입)’은 쫀득한 찹쌀떡 속을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으로 가득 채운 바나나 모양의 디저트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스 바나나킥’ 싱글레귤러 구매 시 500원을 추가하면 제품 사이즈를 두 단계 업그레이드한 더블주니어로 제공한다. ‘누가봐도 바나나킥 케이크’, ‘바나나킥 블라스트’, ‘아이스모찌 바나나킥’은 각각 2000원, 1000원, 500원의 구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오비맥주 카스, 새 모델로 '요식업 전문가' 백종원 대표 발탁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는 새로운 모델로 백종원 대표를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카스는 "대한민국 대표 요식업 전문가이면서 방송 등에서 지속적인 ‘맥주 사랑’을 보여온 백종원 대표가 한국 음식과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카스의 최적의 모델이라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백종원 대표는 요식업을 넘어 SBS TV ‘맛남의 광장’, ‘골목식당’ 등의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특산물 소비 확산 및 소상공인 대상 운영 솔루션 제공 등 상생을 위한 활동도 적극적로 펼치고 있어 대한민국 요식업계의 모범적인 리더의 이미지도 굳건하다.백 대표는 맥주에 대해 전문가 수준의 지식과 애정을 보이며 ‘맥주 덕후’의 면모를 자주 보인 바 있다. 최근 방영된 ‘맛남의 광장’에서는 보리와 맥아의 차이, 맥주 제조 시 물의 역할을 커피와 비유하며 설명하는 등 ‘맥주 전문가’의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유럽식 에일 맥주와 달리 카스로 대표되는 미국식 라거 맥주는 특유의 청량감이 강해 우리나라의 맵고 짠 음식과 함께 즐기기 좋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대표 요식업 전문가인 백종원 대표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맥주 카스가 가진 다양한 매력을 차례로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 파리바게뜨, 스페인 전통 ‘바스크 치즈 케이크’ 출시

 

SPC그룹 파리바게뜨는 스페인 전통 케이크인 ‘바스크 치즈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파리바게뜨의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스페인 바스크 지방의 전통 치즈케이크 맛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바스크 치즈 케이크’는 높은 온도(230℃)에서 단시간 안에 바싹 굽고, 잔 열로 찌듯이 구워내 겉은 꾸덕하고 속은 촉촉함이 살아 있고 끼리치즈와 필라델피아 치즈를 사용해, 한 입 베어 물면 달콤하고 진한 스모키향과 함께 치즈케이크의 진한 풍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 LG생건 차앤박,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징 선’ & ‘안티 블레미쉬 코렉팅 선’ 2종 출시

 

LG생활건강은 피부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에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징 선’과 ‘안티 블레미쉬 코렉팅 선’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CNP 차앤박화장품의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징 선은 투명 톤업 효과와 광채를 전해주는 ‘수분 톤업’ 선케어 제품이다. 미네랄워터, 4종 히아루론산, 화이트 플라워 콤플렉스 등 수분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를 케어하고, 누드 베이지톤 베이스가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준다. 안티 블레미쉬 코렉팅 선은 피부 고민을 케어해주고 피부톤과 결까지 잡아주는 ‘코렉팅’선케어 제품이다. 양파추출물, 판테놀, 알란토인으로 구성된 ‘안티 블레미쉬 콤플렉스’를 함유한 처방이 피부 진정과 피부결 케어에 도움을 주고, 스킨톤이 가미된 그린 컬러가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보정해준다. CNP 차앤박화장품의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징 선’과 ‘안티 블레미쉬 코렉팅 선’은 CNP 공식 홈페이지와 전국 올리브영, 네이처컬렉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배달의민족, ‘배민오더’ 출시 5개월만 누적 주문 200만건 돌파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이 선보인 비대면 주문·결제 서비스 ‘배민오더’의 누적 주문이 출시 5개월만에 200만건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월거래액도 100억원을 넘어섰다. 배달의민족 앱에 들어가면 민트색 아이콘으로 뜨는 ‘배민오더’는 식당에 음식을 찾으러 가기 전에 미리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식당에서 음식을 먹을 때에도 배민오더를 이용해 주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다. 매장에서 주문할 땐 테이블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상세 메뉴를 볼 수 있어 카운터나 종업원을 거치지 않고도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다. 배민오더는 지난해 11월 첫 선을 보인 후 매달 두자릿수로 성장해왔다. 누적 주문수는 지난 1월 100만을 돌파한 뒤 한달여 만에 2백만건을 넘어섰다. 등록 업소 수도 지난해 11월 1만9000개에서 꾸준히 증가해 이달 5만개를 넘어섰다. 입점 업소와 주문 수가 늘면서 배민오더를 통한 거래 금액도 이달에만 100억원을 넘어섰다. 시범 기간이었던 지난해 10월(약 10억원)에 비교하면 5개월 만에 10배가 늘었다. 배민오더의 성장은 포장음식이나 매장식사 사전 주문을 배달 앱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된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용자들은 배민오더 이용 시 첫 주문 할인부터 점심시간 프로모션, 프랜차이즈 제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죠스떡볶이, 미스터피자, BBQ, 죽이야기 등 유명 프랜차이즈 8곳 업체가 제휴를 통해 배민오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