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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불매운동 거셋나…日 로이스초콜릿 한국서 철수

 

[FETV=김윤섭 기자] 일본 유명 초콜릿 브랜드 '로이즈 초콜릿'이 3월 말까지 국내 모든 매장을 정리하고 사실상 한국 사업을 접는다.

 

2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로이즈컨펙트코리아는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영업 종료를 하게 됐다"며 "구매 시 적립되는 누적 포인트도 3월 31일로 소멸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로이즈 초콜릿의 국내 온라인 매장은 다음 달 18일, 압구정점과 판교점은 다음 달 15일 문을 닫는다. 나머지 국내 오프라인 매장 역시 3월까지는 전부 영업을 마칠 계획이다. 포인트는 3월 31일 오후 9시 이후에 소멸된다.

 

 

로이즈컨펙트코리아는 “지금까지 로이스 초콜릿을 사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마지막까지 최선의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으며 특별한 사업 종료 사유는 밝히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일본 여행 때 사 오는 고급 초콜릿 브랜드' 정도로 널리 알려진 만큼, 지난해부터 이어진 일본 상품 불매운동의 여파가 아니겠느냐는 관측도 나온다.

 

1983년에 설립된 로이스는 냉장보관해서 먹는 생초콜릿이 유명한 일본 대표 초콜릿 브랜드다. 특히 로이스 초콜릿은 일본 공항 면세점에서 한국 관광객들이 선물을 하기 위해 많이 찾는 초콜릿으로 유명해 불매운동이 시작되며 타격을 입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