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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TM 신계약 자동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완전판매 강화

 

[FETV=안다정 기자] 신한생명은 텔레마케팅(TM) 영업으로 체결한 신계약 녹취 내용을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TA(텍스트 애널리틱스)시스템을 활용해 자동으로 분석하고, 설계사가 확인·보완할 수 있는 ‘TM 신계약 자동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4일 밝혔다.

 

비대면 영업방식인 텔레마케팅은 상담내용을 녹취해서 평가·심사해야 한다. 이상이 없다고 판단되면 청약이 승낙되는 구조다. 이때, 설계사가 고객에게 필수적으로 안내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기존에는 계약을 검수하는데 2일이 소요됐다. 이번 시스템 개발로 설계사가 즉시 점검할 수 있게 됐다. 시간 단축은 물론 잘못 안내 되었거나 누락된 내용에 대해 청약 당일 보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TM 신계약 자동모니터링 시스템’은 보험 계약이 체결되면 곧바로 STT시스템(Speech To Text)을 통해 녹취 내용이 텍스트로 변환된다.

 

텍스트 분석 기능을 통해 제공받은 필수 안내 대본과 STT시스템으로 변환된 내용을 비교·분석된다.

 

이를 통해 제대로 이행됐는지 자동 점검이 가능하다. 항목별 준수여부 및 최종평가점수가 자동으로 산출되며, 미흡한 부문이 발견되면 담당 설계사가 당일에 보완하게 된다.

 

신한생명 마케팅팀 관계자는 “‘셀프 모니터링 시스템’은 완전판매 점검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편리함을 더하기 위해 인공지능 알고리즘 및 TA시스템 등 최신 금융IT 기술을 접목해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