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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스마트링크 서비스' 확대 제공

 

[FETV=안다정 기자] 삼성화재가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모바일 링크를 통해 자사 앱 또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링크 서비스는 회사가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 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에 링크를 포함시켜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고객들이 필요할 때 직접 전화를 하거나 사람을 만나 처리하던 업무들을 모바일을 활용해 간소화한 것이 장점이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자동차 사고로 인한 보상을 스마트폰으로 안내 받고, 직접 업무도 처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 보상 처리를 위한 각종 서류 작업도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됐다. 우수정비업체 안내, 자동차보상 상식 콘텐츠, 보상 처리 절차 안내 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화재는 기존에도 보험을 가입할 때 모바일로 고객이 서명하는 '스마트폰 전자서명'과 청약서부본 또는 약관 등의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전자문서전달 서비스'와 같이 다양한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삼성화재 홈페이지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찾기 전에 회사가 먼저 필요한 정보 및 업무의 처리를 맞춤형으로 보내드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안내장 등 링크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과 더 나은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