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맑음동두천 7.8℃
  • 맑음강릉 15.0℃
  • 박무서울 11.1℃
  • 구름조금대전 13.8℃
  • 구름조금대구 10.2℃
  • 구름많음울산 10.3℃
  • 맑음광주 13.2℃
  • 구름조금부산 15.5℃
  • 맑음고창 ℃
  • 맑음제주 16.3℃
  • 구름조금강화 12.0℃
  • 맑음보은 9.5℃
  • 구름많음금산 8.5℃
  • 구름조금강진군 10.0℃
  • 흐림경주시 8.1℃
  • 구름조금거제 15.6℃
기상청 제공



한화금융계열사, 'LIFEPLUS' 선보인다

 

[FETV=안다정 기자] 한화금융계열사는 자사 여가정보 큐레이션 앱 ‘ZUMO’를 확대한 ‘LIFEPLUS’를 25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JUMO는 2015년 출시 후 5년 동안 누적 다운로드 382만건, 총 회원수 145만명, 평균 평점 4.6점을 기록했다. 이에 여가, 레저, 고객 일상 전반에 필요한 가치를 전달하고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라이프플러스 앱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LIFEPLUS에는 ‘구독’, ‘데일리 위젯’, ‘My Line’ 등 3가지 기능이 추가됐다.

 

관심있는 콘텐츠 라인을 ‘구독’해 개인별 구독 리스트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구독중인 콘텐츠만 한 화면에 모아서 한눈에 쉽게 볼 수 있게 된다.

 

사용자가 설정한 관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데일리 위젯’ 기능은 날씨, 축제, 할인 정보 등은 매일 업데이트 된다.

 

‘My Line’ 기능은 북마크한 콘텐츠를 보기 쉽게 분류하고 관리 할 수 있다. 콘텐츠를 주제별 폴더로 관리해 원하는 콘텐츠를 한번에 찾아볼 수 있도록 나만의 컬렉션을 생성할 수 있다.

 

LIFEPLUS 앱은 금융, 건강, 일상, 자기계발, 여행 등 총 5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금융, 넌 Money’, ‘건강 이거 하나면 오케이!’, ‘일상에 힐링을 Plus’, ‘매일매일 자기발전소’, ‘여행가고 싶을 때’ 섹션이다.

 

한화금융계열사는 고객들의 관심사와 소비 패턴을 분석해 새로운 콘텐츠 공급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콘텐츠의 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화생명 LIFEPLUS LAB 정해승 소장은 “새롭게 론칭한 앱을 통해 LIFEPLUS의 핵심 가치인 ‘Holistic Wellness’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앞선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유용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금융계열사는 LIFEPLUS 앱 오픈을 기념해 11월 27일 까지 경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LIFEPLUS 앱 내 콘텐츠에 ‘구독’ 버튼을 1개 이상 누르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327명의 고객에게 무선이어폰, 커피머신, 와인셀러, 스마트 밴드 등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