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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오픈 이노베이션 데모데이 개최… 신사업 모델 '청사진' 그린다

 

[FETV=안다정 기자] 교보생명은 20일 데모데이에서 오픈이노베이션 '이노스테이지(INNOSTAGE)'에 선발된 스타트업의 성과와 협업모델 개발 현황을 공개했다.

 

데모데이는 유망 스타트업과 사업 연계 및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노스테이지에 선발된 10개 스타트업이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교보생명과 함께 개발한 사업모델도 시연했다.

 

교보생명은 지난 7월 이노스테이지를 출범했다. 이를 통해 보험과 헬스케어 분야에 적용될 새로운 사업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했다. 이들 중 사업화 가능성이 있는 솔루션을 제시한 기업과는 협업을 진행해 신규 서비스를 개발했다.

 

데모데이에서 공개된 첫 번째 협업 모델은 ‘개인 건강 증진형 헬스케어 서비스'에 방점이 찍혀있다.

 

인공지능 음식 사진 인식기술 솔루션 개발사 ‘두잉랩’은 ‘푸드렌즈’를 선보였다. 교보생명은 '교보건강코칭서비스'에 '푸드렌즈' 솔루션을 탑재해 식사 패턴을 분석한 뒤 식습관 개선을 유도하는 등 건강관리 플랫폼을 강화할 예정이다.

 

‘째깍악어’와는 ‘아이돌봄 선생님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협업 방안이 제시됐으며, 개인별 맞춤형 푸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허들링’의 아침 식사 자판기도 이목을 끌었다.

 

이 외에도 중년 남성 패션 메이크오버 서비스를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됐다.

 

교보생명은 최근 스타트업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는 개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픈 API(Open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구축했다.

 

데모데이 때 오픈 API를 활용한 스타트업과의 보험약관대출 협업모델, 보험금 청구 간소화와 소액 투자 기회까지 제공하는 핀테크 플랫폼 개발 방안 등도 소개됐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스타트업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은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역량을 키울 수 있다"며 "협업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보험사의 위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