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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토스 전용 '한화생명 여성건강보험' 출시

 

[FETV=안다정 기자] 한화생명이 15일 커피 한 잔 가격으로 여성암을 보장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토스 전용 '한화생명 여성건강보험'이다.

 

한화생명은 15일 디지털 금융 플랫폼 ‘토스(Toss)’를 통해 2040세대 여성의 주요 질병을 보장하는 ‘한화생명 여성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지난 2월 대형생보사 중 최초로 토스와의 업무 제휴를 맺은 뒤 3번째로 선보이는 미니보험이다.

 

성 발병률이 높은 유방암, 자궁경부암, 난소암 등 주요 암 진단이 확정되면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하고, 유방암을 진단 받는 경우 유방절제 수술 자금과 유방재건관련 수술자금으로 각 최대 500만원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다.

 

건강·미용상의 이유로 관심이 높아진 하지정맥류도 보장한다. 하지정맥류 진단 시 1회 입원당 30일 최고 한도 내에서 1일당 2만원의 입원비를 지급하며, 수술 1회당 50만원을 보장한다.

 

가입 연령은 20~49세다. 30세 여성 가입 시 월 보험료 3,800원(5년납, 10년 만기)이다. 5년간 보험료를 납입하면 10년 동안 보장받을 수 있다.

 

토스 앱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1분 만에 가입할 수 있다. 이는 대면 가입을 꺼리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젊은 여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한화생명 장덕보 고객유입CPC팀장은 “이번 상품은 2040세대 여성이 걱정하는 질병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미니보험 시장의 성장세에 걸맞게 한화생명은 핀테크 플랫폼의 선두주자들과 적극적으로 손잡고 차별화된 미니 보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토스를 통해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성인질환을 보장하는 ‘3대질병케어보험’, 연말정산 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e연금저축보험’을 출시했다.

 

이외에도 자산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와 제휴를 통해 모바일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다양한 신규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2040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모바일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