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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백화점·면세점 앞세운 신세계, 분기 사상 최대 매출에 ‘웃음꽃’

3분기 영업이익 959억원…작년 동기 대비 36.6%↑
매출액 1조6027억원,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
백화점 영업 호조, 계열사들 영업실적 큰 폭 성장

 

[FETV=김윤섭 기자] 백화점 영업 호조와 면세 사업 안정화에 힘입어 신세계가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신세계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약 95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6.6% 늘어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은 약 1조602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7.3% 증가했다. 순이익은 약 521억원으로 37%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인천터미널점 철수로 총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오히려 늘었다. 3분기 총매출액은 9525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0.2% 감소했다.

 

그러나 이는 인천터미널점과 SSG닷컴으로 이관된 백화점 온라인몰의 매출을 합친 수치로 오프라인 기존 점 매출만 비교하면 오히려 4.6% 늘었다.

 

특히, 강남점과 본점 등 대형점포의 성장세가 두드러졌고 명품(33%)과 남성(10%), 가전(8%), 아동(6%), 잡화(6%) 등 식품을 제외한 전 품목의 매출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도 506억원으로 전년 대비 7.9% 신장했다.

 

면세 사업 부분의 성장은 제일 돋보였다.

 

신세계면세점은 3분기 매출액 78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8% 신장하면서 분기 최대 매출에 힘을 보탰다. 명동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강남점은 93% 신장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강남 등 대형점 중심의 백화점 영업 호조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화장품과 패션 부문 외형 확대, 면세 사업의 안정화로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