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6 (목)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유통


CJ 오쇼핑 쇼크라이브, 크리에이터 ‘나도’와 손잡고 ‘찹쌀떡’ 론칭

12일(화) 저녁 7시 뻔펀에 ‘나도’ 출연…오쇼핑과 DIA TV 시너지 기대

 

[FETV=김윤섭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의 모바일 생방송 채널 '쇼크라이브'는 오는 12일(화) 저녁 7시 쇼크라이브 '뻔펀'에 186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나도'가 출연해 오쇼핑부문과 공동개발한 찹쌀떡 '너도나도떡'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올해 1월~10월 CJmall에서 판매된 '떡' 상품의 주문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42% 가량 늘었다. ‘오메기떡’, ‘창억떡’ 등 전통 떡부터 젊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저트로 각광받고 있는 ‘슈크림떡’, ‘티라미수떡’ 같은 SNS 인기 상품까지 다양하게 소싱을 진행한 결과다. 이런 추세 속 오쇼핑부문은 다이아티비(DIA TV) 및 파트너 크리에이터 ‘나도’와 함께 개발한 ‘찹쌀떡 3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상품은 젊은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팥소 대신 멜론, 바닐라, 초코 등 독특한 3가지 맛의 크림을 넣어 차별화를 꾀했다. 생산은 용인 중앙시장에서 25년동안 기술과 노하우를 쌓아온 '고향떡집'(용인백옥쌀떡협동조합)이 맡아 맛과 품질도 갖췄다.

 

진정성 있는 먹방으로 유튜브 구독자 186만 명을 보유한 메가 인플루언서 '나도' 역시 젊은 구독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기획단계부터 패키지 디자인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한것으로 알려졌다.

 

'너도나도떡 3종'은 12일(월) 저녁 7시에 시작하는 쇼크라이브 '뻔펀'에서 방송된다. 3가지 맛을 모두 맛볼 수 있도록 3박스를 한 패키지로 구성해 3만1900원에 판매한다.

 

일반적으로 화학 첨가물이 함유된 식물성 크림을 사용하는 상품들과 달리, ‘너도나도떡’은 100% 우유에서 얻을 수 있는 동물성 크림만을 사용했다. '경기미'로 만든 떡피를 사용해 찰기도 우수하다. 방송 중에는 유튜버 '나도'가 직접 출연해 찹쌀떡 꿀조합 먹방을 선보이고, 최대 10만원 적립금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창수 CJ ENM 오쇼핑부문 뉴채널상품팀 MD는 "V커머스가 익숙한 젊은 고객들에게 메가 인플루언서가 소개하는 차별화된 상품을 소개함으로써 고객들의 쇼핑 즐거움이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오쇼핑과 다이아티비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 모델을 기획해 트렌디한 상품을 개발하고 CJmall 유입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쇼핑부문은 CJmall과 CJ오쇼핑플러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밀레니얼 및 Z세대 공략에 힘쓰고 있다.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한 생방송 콘텐츠 강화는 물론, SNS 상의 히트상품을 빠르게 소싱하는 차별화된 상품력으로 고객 저변을 확대 중이다.

 

SNS를 통해 화제가 된 '우주인피자'나 '청년떡집'은 쇼크라이브 론칭 이후 꾸준히 앵콜 방송이 이어지고 있으며, 지난 8일엔 T커머스 차별화프로그램 '올리브마켓'에서 SNS 기반으로 성장한 프리미엄 가정식 브랜드 '아내의 식탁'의 '뼈없는 순살 갈비탕'을 론칭해 6600만원 이상의 주문 실적을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