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조성호 기자] LG전자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V50S 씽큐와 ‘LG 듀얼 스크린’ 신제품을 공개했다. 다음달 한국 출시에 이어 순차적으로 글로벌 시장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듀얼 스크린은 북미 시장에 처음 진출할 전망이다.
LG전자는 6일 IFA 2019를 앞두고 4일과 5일 사전공개 행사를 열고 글로벌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등 200여명을 초청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을 V시리즈와 G시리즈로 이원화해 출시한다. 한국은 LG V50S 씽큐, 해외는 LG G8X 씽큐로 선보인다. 한국 시장에 출시하는 제품은 5G를 지원하고, 해외는 4G 전용으로 출시된다.
LG V50S 씽큐, 1인 미디어 시대 따른 카메라 성능 강화
LG전자는 최근 개인 미디어가 늘어나면서 스마트폰으로 콘텐츠 제작을 하는 고객이 많아지는 것을 고려해 LG V50S 씽큐와 LG 듀얼 스크린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LG V50S 씽큐는 3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개인 방송 사용자들은 실시간으로 촬영되는 화면을 보면서 방송을 하는 것을 고려해 고성능의 전면 카메라 탑재한 것이다.
LG전자는 신제품에 ASMR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능도 담았다. 동영상 촬영 중 이 기능을 실행시키면 V50S 씽큐에 탑재된 고성능 마이크의 감도가 극대화된다.
또 LG 듀얼 스크린이 조명 역할을 해주는 ‘반사판 모드’ 기능을 활용하면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촬영은 물론 조명 색감까지도 조절할 수 있다.
이 밖에 ▲1/480초 순간 포착이 가능한 ‘AI 액션샷’ ▲ 야경‧구름 등 초고화질 저속 촬영이 가능한 ‘4K 타임랩스’ ▲격한 움직임에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한 ‘스테디캠’ 등 다양한 카메라 기능도 탑재했다.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게임 등 몰입감이 중요한 콘텐츠 이용이 많아지는 5G 시대에 따라 6.4인치 대화면에 전면 카메라 부분을 제외한 베젤을 최소화했으며 상단과 하단에 각각 동일한 출력의 1.2W 스피커를 탑재해 완벽한 밸런스의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LG 듀얼 스크린’의 진화…소비자 목소리 적극 담아
LG전자는 ‘LG 듀얼 스크린’ 신제품 출시에 앞서 듀얼 스크린 고객 2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실제 사용 고객들의 목소리를 적극 담았다고 설명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약 45%의 고객이 LG 듀얼 스크린 외부에 알림창이 있었으면 한다고 답했고 25%는 고정 각도의 조절이 자유로웠으면 좋겠다고 응답했다.
이에 LG전자는 신제품 전면에 2.1형 크기의 알림창을 탑재했다. 전면 알림창은 사용자가 LG 듀얼 스크린을 열지 않고도 시간, 날짜, 배터리상태, 문자‧전화 수신 등의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360도 프리스탑’ 기술도 탑재해 어느 회전 각도에서나 고정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올해 초 출시한 첫 듀얼 스크린은 0도, 104도, 180도 각도에서만 고정해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신제품 듀얼 스크린의 화면을 LG V50S 씽큐와 동일한 6.4형으로 탑재해 디자인 완성도와 몰입감을 높였다.
권봉석 LG전자 MC/HE사업본부장 사장은 “‘LG 듀얼 스크린’ 생태계 확장을 위해 이동통신사는 물론이고 게임, OTT 등 콘텐츠 제공업체들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검증된 폼팩터인 LG 듀얼 스크린의 실용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멀티태스킹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듀얼 스크린 생태계를 지속 확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