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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LG전자, 美서 호평받은 ‘프로액티브 서비스’ 유럽 5개국 확대

연내 영국‧프랑스‧스페인‧독일‧이탈리아서 서비스 시작

 

[FETV=조성호 기자] LG전자가 미국, 한국 등에서 시작한 인공지능(AI)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올해 유럽으로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연내 영국, 프랑스,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5개국에 순차적으로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도입한다. 대상제품은 최신 드럼 세탁기와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다.

 

프로액티브 서비스는 고장 등으로 인해 수리하게 되는 사후 서비스와는 달리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고객의 제품 사용 기록을 파악해 제품의 상태나 관리방법을 ‘LG 씽큐’ 앱을 통해 알려주는 사전 서비스다.

 

LG전자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분석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다. 제품 내부에 탑재된 센서들이 기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를 무선인터넷을 통해 클라우드 서버로 보내면 제품 작동상태를 분석해 예상되는 고장을 사전에 감지하는 방식이다.

 

또한 제품 설치부터 사용, 관리에 이르기까지 최상의 상태로 제품을 유지해준다. 세탁기 사용시 수평에 맞게 설치됐는지, 온수는 제대로 연결됐는지, 통세척을 언제 해야 하는지, 냉장고의 경우 정수기 필터는 언제 교체해야 하는지 등을 알려준다.

 

LG전자는 지난해 미국에서 냉장고와 세탁기 등을 대상으로 프로액티브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당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미국에서는 내년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설명이다.

 

국내의 경우 LG전자는 지난 7월부터 에어컨 실외기의 과열을 진단하는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고객들이 더욱 중요한 가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진화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