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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대유위니아, IoT기반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딤채 출시

와이파이 연결 통한 각종 편의 기능 활용
전면 10.1인치 LCD 터치 디스플레이 장착

 

[FETV=박광원 기자] 김치냉장고 역사를 만들어온 대유위니아(대표 김혁표)가 국내 최초로 LCD디스플레이가 부착된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대유위니아가 금번 김치냉장고 시장에 선보이는 IoT 김치냉장고 ‘딤채’(스탠드형, 모델명WDQ57CTRESS)는 최근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가정의 생활 패턴을 반영해 주방의 중심 공간에 위치한 김치냉장고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부 도어 전면부에 부착된 LCD 터치 디스플레이로 김치냉장고 기능 조작은 물론, 식료품 주문 및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다.

 

딤채IoT모델은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으로 주방의 관제탑이 될 전망이다. 기능을 조작하는 LCD 디스플레이로 냉장고는 물론 관련 온라인 서비스까지 제어한다.

 

주방에서의 요리 시간이 보다 즐거울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갖추고 있다. 유튜브 어플로 음악 감상 및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며 인터넷 라디오도 들을 수 있다. 일상 생활 정보도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딤채 IoT모델은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18종 26모드(4룸 기준)의 다양한 전문 숙성∙보관 기능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여러 기능을 편리하게 조작 할 수 있다.

 

LCD 조작 및 스마트 기능을 제외한 기본적인 제품 기능은 기존 딤채의 최고가 모델에 준하는 사양이다. 딤채만의 기술력을 적용한 오리지널 땅속냉각∙독립냉각∙탑쿨링 기능이 적용돼 김치를 오랫동안 생생하고 맛있게 보관할 수 있다. 바이오 소재를 적용한 땅속 Bio 용기와 인케이스는 마치 김장독처럼 원적외선을 방출해 신선도 유지 및 탈취에 도움을 준다.

 

단순히 김치만을 보관하던 것에서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는 것으로 변화한 최근 트렌드에 따라 김치숙성 외에도 청국장, 쇠고기, 돈육 등 다양한 식재료를 숙성할 수 있다. 하단에 위치한 서랍의 저장공간은 안쪽 끝까지 100% 사용할 수 있어 공간활용성도 뛰어나다.

 

딤채 IoT모델의 출하가는 459만원이다. 4도어 타입의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로 용량은 551L다. 이번 신제품은 대유위니아 전문점인 ‘위니아-대우전자 스테이’ 전국 지점뿐 아니라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각종 양판점과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김혁표 대유위니아 대표이사는 “변화하는 소비자 사용 환경에 맞춰 김치냉장고를 단순한 김치 저장고에서 주방의 허브 디바이스로 지위를 높이는 모델을 출시했다”며, “주부들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적용한 모델로 시장의 호응을 기대해 예년보다 일찍 딤채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