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http://www.fetv.co.kr/data/photos/20190416/art_1555486113576_d530e6.jpg)
[FETV=김현호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6일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제2기 인천공항 시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7일 전했다.
인천공항 시민참여혁신단은 인천공항공사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 및 열린 정책 수립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국민 참여 기구로 지난해 제1기 발족이후 올해로 제2기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제2기 인천공항 시민참여혁신단은 ▲고객 ▲지역사회 ▲NGO▲학계 ▲공항종사자 등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외부위원 30명으로 구성됐다. 사회적 가치 확대를 위한 ▲추진계획 수립 ▲사업선정 ▲모니터링 및 피드백 등 인천공항공사의 혁신활동 전반에 대해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 날 발대식에는 최민아 인천공항공사 사회가치추진실장, 제2기 시민참여혁신단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새롭게 활동을 시작할 2기 혁신단에 위촉장을 수여하고 지난해 추진성과 및 올해 추진계획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청년 창업매장 ▲교통약자 전용시설 등 인천공항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의 사업현장을 둘러보며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인천공항공사는 앞으로 매 분기별로 정기 간담회를 열어 시민참여혁신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며 현업부서의 검토를 거쳐 정책수립 및 사업집행 단계에서 관련 의견을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발족한 제1기 시민참여혁신단은 공사의 사회적 가치 추진 방향 설정, 중점사업 선정 및 신규사업 발굴 단계에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이는 국민의 정책 선호도 및 시급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공사의 ‘2019년도 사회적 가치 실현 추진계획’에 반영된 바 있다.
최민아 인천공항공사 사회가치추진실장은 “인천공항공사는 제2기 시민참여혁신단과 함께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지역주민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확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