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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자동차, 2019 이태리 밀라노 디자인 위크 참가

CES 2019에서 공개한 '스타일 셋 프리'콘셉트를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에 적용
개인별 맞춤화된 모빌리티 공간을 창조해 낼 수 있다는'스타일 셋 프리'메시지 전달
박람회 기간 동안 영국 라이프스타일 잡지'모노클'과 협업 라운지 운영

 

[FETV=김윤섭 기자] 현대자동차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전시회인 '2019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해 현대차의 미래 고객 경험 전략 방향성인 '스타일 셋 프리' 콘셉트가 적용된 공간과 다양한 예술 작품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현대차가 올해 1월 CES 2019에서 공개한 '스타일 셋 프리'는 고객이 자신만의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인테리어 부품과 하드웨어 기기, 상품 콘텐츠 등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전기차가 스마트 IT 기기화되는 미래 모빌리티 흐름에 따라 개인에게 맞춤화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현대차의 미래 고객 경험 전략 방향성이다.

 

현대차는 CES2019에서 선포한 '스타일 셋 프리'의 개념과 의미를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에 적용한 공간과 예술 작품들을 통해 고객들이 더 쉽고 직관적으로 '스타일 셋 프리'를 이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석했다.

 

매년 4월 초에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1961년 출범한 밀라노 국제가구박람회장을 중심으로 밀라노 시내 전역에서 패션, 전자, 자동차, 통신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전시관을 운영하는 축제로 최신 문화와 패션 및 디자인 트렌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의 밀라노 디자인 위크 참가는 이번이 3번째로 2013년에 '플루이딕 스컬프쳐 인 모션'를, 2015년에는 '헬리오커브'를 디자인 위크에 선보였다.

 

이번 디자인 위크에서 현대차는 현대디자인센터에서 제작한 자동차를 형상화한 조형물에 약12분간 이어지는 프로젝션 맵핑 퍼포먼스와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예술 작품들을 소개했다.

 

모빌리티 내부 공간이 계속 변화하고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는 프로젝션 맵핑 퍼포먼스를 통해 현대차는 고객들에게 개인별로 맞춤화된 모빌리티 공간을 스스로 창조해 낼 수 있다는'스타일 셋 프리'의 핵심 콘셉트를 전달했다.

 

또 ▲빛과색상 ▲소리와 형태 ▲소재 등3가지 콘셉트를 활용해 전시공간을 조성하고 ,각각의 예술 작품이 고객들의 참여를 통해 개인의 성향에 맞춰 전개되도록 구성해 고객들이 '스타일 셋 프리'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장을 구성했다

 

현대자동차는 2019밀라노 디자인 위크 현대자동차 전시관의 전시 콘텐츠를 방문객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오디오 서비스 및 사진 등을 포함한 온라인 도슨트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9일 저녁에는 타일러 브륄레모노클 편집장, 비니 마스도시 환경 건축가 겸 교수, 리 에델코르트 라이프스타일 및 트렌드 스페셜리스트, 이상엽 현대자동차 디자인센터장 등이 한자리에 모여 '디자인을 통한 미래 사회의 공간 및 라이프 스타일 변화'등을 주제로 토론이 진행된다.

 

조원홍 현대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은 "세계최고 권위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현대차 미래 고객 경험 전략인 '스타일 셋 프리'를 선보이기에 최고의 장소"라며 "앞으로도'스타일 셋 프리'를 고객에게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