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U]](http://www.fetv.co.kr/data/photos/20190414/art_15543353125011_98e946.jpg)
[FETV=박민지 기자] CU(씨유)가 '틱톡'과 손잡고 BGF리테일의 PB브랜드 ‘헤이루(HEYROO)’를 주제로 대국민 ‘헤이루 오디션’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헤이루 오디션’은 틱톡을 무대로 펼치는 대국민 댄스 오디션으로 이달 5일부터 16일까지 약 12일 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틱톡 앱에서 헤이루 스티커와 ‘헤이루 송(Song)’을 선택한 후, 3D 헤이루 캐릭터 또는 틱톡커(틱톡 앱 유저를 일컫는 말)가 추는 ‘헤이루 댄스’을 따라추거나 자신만의 ‘헤이루 댄스’를 찍어 업로드하면 된다.
대국민 오디션인 만큼 나이, 성별 등 참가 제한은 없으나 영상을 업로드할 때 반드시 #헤이루오디션, #CU오디션 해시태그를 포함해야 한다. ‘틱톡’은 유저가 직접 찍고 편집한 15초 영상을 올리는 쇼트 비디오(Short Video) 앱이다. 다양한 배경 음악과 꾸미기 기능 등 간편한 편집 기능이 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댄스 영상을 올리는 플랫폼으로 알려지면서 큰 인기를 끌기 시작했으며 현재 전세계에 5억여 명의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 CU(씨유)는 오디션 참가자 중 심사를 통해 1등 아이폰Xs 64G(1명), 2등 헤이루 스낵박스(10명), 3등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5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특히 1등 수상자에게는 ‘헤이루’ 모델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헤이루 모델로 선정되면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CU(씨유)의 공식 SNS와 전국 1만 3000여 개 점포에 부착되는 홍보물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재능을 뽐낼 수 있다. 당첨자는 30일 틱톡 푸시 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이번 오디션을 통해 틱톡의 주요 유저인 1020 고객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한편, 음악, 춤 등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더해 헤이루 프렌즈만의 즐겁고 유쾌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욱 BGF리테일 디자인팀 대리는 ”최근 쇼트 비디오 콘텐츠의 인기가 높아진데 맞춰 춤이라는 이색적인 방식으로 고객들이 직접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CU(씨유)는 헤이루 캐릭터를 통한 브랜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들에게 친근감을 전달하고 나아가 가맹점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