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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고령층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활동 나서

10개 대학 소비자학과와 연계…예방요령 전파
금감원, 교육·홍보활동이 우수한 6개팀 선정해 시상

 

[FETV=길나영 기자] 금융감독원은 고령층에 대한 맞춤형 교육·홍보를 위해 한국금융소비자학회,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협력해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활동을 추진했다고 20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11월 10개 대학(15개팀) 소비자학과와 연계해 동영상 시청, 상황극, 게임 등을 통해 피해사례, 예방요령 등 전파했으며 교육·홍보 활동이 우수한 6개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주요 수상 내용으로는 '6시 내고향' 패러디 동영상'·'안속는다 전해라'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인천대학교와 '블루마블(주사위)' 게임, OX 퀴즈, 카드뉴스 등을 제작한 충북대학교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어 '미운 우리새끼'를  패러디한 이화여자대학교와 '신과 함께'를 패러디한 숙명여자대학교가 우수상을 받아뒤를 이었고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이화여대와 길거리 홍보 및 라디오 인터뷰에 참여한 원광대학교는 장려상을 받았다.

 

아울러 금융감독원은 "금감원, 한국금융소비자학회 등이 보유하고 있는 가용매체 등을 이용해 수상팀의 교육·홍보 컨텐츠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