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네이버는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이용자 간 실시간 소통을 강화한 신규 오픈 커뮤니티 서비스 ‘라운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라운지는 2026년 1월 28일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네이버는 서비스 론칭에 앞서 공식 서포터즈인 ‘라운지 메이트’ 500명을 모집한다.
라운지는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유머, 일상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오픈 커뮤니티 서비스다. 각 주제별 게시판에는 오픈톡이 자동 연계돼 게시글과 댓글, 실시간 대화를 함께 활용한 소통이 가능하다. 네이버는 게시판 중심의 기존 커뮤니티 방식에 실시간 톡 요소를 결합해 접근성과 즉시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라운지는 최신 이슈와 트렌드를 빠르게 탐색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오픈톡뿐 아니라 통합검색, 홈피드·주제피드, 지식iN 등 자사 서비스와의 연계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이용자가 검색이나 콘텐츠 탐색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라운지로 유입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공식 서포터즈 ‘라운지 메이트’를 운영한다. 모집 인원은 총 500명으로, 1월 4일까지 라운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2026년 2월부터 6개월간 활동하며 커뮤니티 운영과 활성화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 참여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일구 네이버 콘텐츠서비스 부문장은 “라운지는 이슈와 트렌드, 관심사를 보다 가볍고 편하게 나누고자 하는 이용자 수요를 반영한 서비스”라며 “검색과 홈피드, 오픈톡 등 네이버의 주요 서비스와 연계를 강화해 이용자 경험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