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선포하고 전담 태스크포스팀(TFT)을 가동한다.
한화손보는 지난 19일 나채범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 보호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임직원들은 이날 새롭게 제정한 ‘금융소비자 보호 헌장’을 낭독하며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의지를 다졌다.
헌장은 ▲적합한 상품·서비스 제공 ▲내부통제 강화와 금융사고 예방 ▲공정한 업무 처리 ▲금융 취약계층 지원 확대 ▲준법·정보 보안 관리 체계 강화 등 5개 행동강령을 담았다.
특히 한화손보는 금융당국의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방침에 따라 전담 TFT를 운영하기로 했다.
TFT 운영을 통해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소비자 보호 체계를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한화손보는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고객서비스실을 소비자보호실로 변경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의 직위는 기존 상무에서 부사장으로 격상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보호는 회사의 핵심 가치이자, 지속 가능한 성장의 원천”이라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권익 보호에 기여하는 책임경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