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바노바기(BANOBAGI)가 한국 전통 미감에서 착안한 ‘결빛 마스크’ 2종(리프팅·브라이트닝)을 롯데마트를 통해 선보였다. 1,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바노바기는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활발한 동명의 성형외과·피부과를 운영하는 바노바기 뷰티 메디컬 그룹을 기반으로 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의료관광과 K-뷰티를 잇는 대표 브랜드로서 국내외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등 한류 콘텐츠를 계기로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이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 전통 공예인 자개의 아름다움에서 착안한 ‘결빛 마스크’를 기획했으며, 자개의 결감과 곡선을 현대적인 그래픽으로 재해석한 패키지를 통해 피부를 자극하지 않으면서 본연의 컨디션을 정돈하는 한국적 더마 케어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담아냈다.
바노바기는 글로벌 누적 약 9,000만 장 판매, 1.3초당 1장 판매 기록을 보유한 대표 마스크팩 라인 ‘비타 제닉 젤리 마스크’를 통해 마스크팩 카테고리에서 경쟁력을 입증해왔다. 이러한 마스크팩 개발 및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결빛 마스크’ 역시 성분 설계부터 사용감, 밀착력까지 전반적인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결빛 마스크’ 2종은 모두 대나무와 리오셀을 혼합한 시트를 적용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데일리 마스크로 사용하기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미백·주름 개선 이중 기능성을 갖춰 피부 결과 톤, 컨디션을 균형 있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비타민 콤플렉스 59,000ppm과 식물 유래 캘러스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컨디션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결빛 마스크 리프팅’은 콩 캘러스 추출물을 적용해 탄력 저하로 흐트러진 피부 결을 탄탄하게 정돈하는 데 도움을 주며, ‘결빛 마스크 브라이트닝’은 포도 캘러스 추출물을 함유해 맑고 균일한 피부 톤과 결 케어를 동시에 고려한 구성으로 완성됐다.
‘결빛 마스크’는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거점으로 꼽히는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을 포함해, 롯데마트 주요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 한국 방문 외국인 관광객의 구매 동선과 선물 수요를 고려한 구성으로, 한국적인 미감을 담은 패키지와 직관적인 제품 콘셉트를 통해 차별화된 K-뷰티 경험을 제안한다.
바노바기 반재용 대표는 “결빛 마스크는 피부 결 관리에 대한 바노바기의 더마 접근 방식을 한국적인 미감으로 풀어낸 제품”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축적한 신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소비자 모두에게 K-더마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지속적으로 전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