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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LG전자,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24개 상 휩쓸어

[FETV=나연지 기자] LG전자가 ‘2025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에서 24개 상을 수상하며 광고주 부문 최다 수상 기업에 올랐다. 시상식은 11일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열렸다.

 

LG전자는 대상 5개를 포함해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2개, 우수상 12개를 받았다. 대상작은 ▲‘미드퍼널 공략 브랜드 마케팅’ ▲‘AI 공기청정기가 완성한 독보적 청정’ ▲‘TRUE REPORT: 설거지를 끊자’ ▲‘LGE.COM 퍼포먼스 광고’ ▲‘라디오 옵티미즘’ 등이다.

 

 

LG전자는 올해 D2C 강화 전략으로 LGE닷컴 월 매출을 2년 만에 7배 늘렸다. 오디언스 행동 데이터, 유튜브·지역·날씨 기반 데이터 등을 활용한 ‘맥락 타기팅’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층을 정확히 겨냥한 점이 성과의 핵심으로 평가됐다.

 

통합마케팅 대상작 ‘TRUE REPORT: 설거지를 끊자’는 2만명 대상 8차 설문을 기반으로 소비자 심리 장벽을 분석하고, 타깃별 인포그래픽을 TV·OOH·디지털에 멀티 배치한 전략이 효과를 냈다.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대상작 ‘AI 공기청정기’ 캠페인은 유해가스를 가상 연기로 시각화하고 문제·해결을 화면 분할로 대비시켜 AI 센싱의 차별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