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한화생명은 미래 금융 혁신을 주도할 인재를 발굴하는 ‘2025 미래금융인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공모전의 공모 분야는 인공지능(AI), 글로벌, 투자, 헬스케어, 블록체인 등 총 5개 분야다. 선택한 분야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금융의 관점을 더한 아이디어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가는 국내외 대학, 대학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최대 3인) 단위로 참가가 가능하다.

공모전은 ▲1라운드(기획안 및 5분 이내 영상 제출) ▲2라운드(분야별 심화 주제 발표) ▲최종 라운드(분야별 심화 주제 발표)를 거치는 순위 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내년 1월 9일 오후 3시까지 한화생명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와 1라운드 기획안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1라운드 합격자에게는 한화생명 인재 육성 프로그램 ‘한화 파이낸스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며, 멤버십 대상자는 향후 신입사원 채용 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종 수상자와 우수 참가자에게는 총 1억원 상금과 함께 해외 연수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윤호재 한화생명 피플앤컬처팀장은 “미래 금융을 이끌 새로운 시각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젊은 세대의 성장이 곧 미래 금융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