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크래프톤은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5’에서 ‘팰월드 모바일(Palworld Mobile)’과 ‘배틀그라운드’ IP를 중심으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부스는 일본 포켓페어의 ‘팰월드(Palworld)’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팰월드 모바일’ 체험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관람객은 ‘팰 사냥 존’과 ‘팰 포획 존’에서 게임 콘셉트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션 수행 시 지급되는 디지털 스탬프를 굿즈로 교환할 수 있다. 알파 테스트 신청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부스 무대에서는 ▲팰월드 모바일 퀴즈쇼 ▲팰 인형탈 퍼레이드 ▲포토 세션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퍼레이드에는 크리에이터 윤쭈꾸 크루가 참여하며, 포토 세션을 통해 관람객은 인형탈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무대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마술사 최현우가 참여하는 ‘매직그라운드’, 펍지 스튜디오 개발진과 크리에이터가 함께하는 ‘부산 지스타 핫드랍 라이브’, 크리에이터들이 출연하는 ‘배틀그라운드 이상형 월드컵’ 등이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PUBG MOBILE)’은 인기 크리에이터 우정잉·보물섬 등이 참여하는 팬 밋업, 가수 이미주가 참여하는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무대 프로그램은 퀴즈, 미니게임, 팬 사인회, 럭키드로우 등으로 진행되며 관람객 대상 경품이 제공된다.
부스 내 휴식 공간 ‘카페 펍지(CAFÉ PUBG)’에서는 올드페리도넛과 협업한 한정 메뉴를 선보이며, 스탬프 랠리 완수 시 배틀그라운드 관련 굿즈를 제공한다.
크래프톤 부스는 벡스코 제1전시장 BTC관에 마련되며 세부 정보는 지스타 2025 크래프톤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