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나연지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3847억원, 영업이익 137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1.9%, 영업이익은 85.6% 늘었다.
실적 개선은 한온시스템의 원가 효율화와 재무구조 안정화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부담이 완화된 데다, 글로벌 타이어 판매 증가에 따른 지분법 이익 확대로 이어진 결과다.
배터리(납축전지) 사업 매출은 미국 관세 부과에도 전년 동기와 유사한 2410억원을 유지했다. 한국앤컴퍼니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미국 현지 생산거점을 보유해 관세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라인 ‘AGM(Absorbent Glass Mat)’ 배터리 판매가 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그룹 통합 브랜드 ‘Hankook’ 아래 배터리 사업 전용 태그라인 ‘charge in motion’을 적용한 신규 BI를 공개하며 브랜드 경쟁력도 강화했다. 이어 4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글로벌 자동차부품 전시회 ‘AAPEX 2025’에 참가해 AGM 배터리 중심의 기술력과 생산 경쟁력을 선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지주사 본연의 역할을 강화해 핵심 계열사의 재무구조 부담을 줄이고, 미국 관세 등 글로벌 변수 속에서도 한국(Hankook) 배터리의 기술·브랜드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