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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SKT ‘플로’, ‘가격경쟁력’ 바탕으로 음원시장 2위 맹추격

1월 이용자 168만명 기록…두 달 새 50만명 증가

 

[FETV=김수민 기자] SK텔레콤이 지난해 12월 출시한 음원 서비스 ‘플로(FLO)’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빠른 속도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14일 시장조사업체 코리안클릭의 음악 앱 월간순이용자(MAU) 집계 자료에 따르면 플로의 지난달 MAU는 168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뮤직메이트에서 전면 개편된 지난해 12월 이후 두 달여 만에 50만명이 늘어난 것이다. 1년 전(52만명)과 비교하면 3배 넘게 늘었다.

 

최근 두 달 새 업계 1위 멜론의 이용자는 20만여명, 지니뮤직은 1만5000여명 늘어난 것을 감안하면 괄목할만한 성장세다. 플로의 지난달 시장 점유율도 17.3%로, 2위 지니뮤직(218만명, 22.3%)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업계에선 SK텔레콤의 전폭적인 마케팅 지원이, 플로 성장세의 배경이라고 보고 있다.

 

SK텔레콤은 플로 출시 당시 기존 음원 업체 간 서비스나 가격에 큰 차이가 없다는 판단 아래 가장 큰 경쟁력으로 가격을 내세웠다. 이에 지난해 12월 출시 당시 정기 결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최대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주기로 했다. 또 올해부터 음원 이용료 징수규정이 개정돼 원가 부담이 늘었음에도 다른 업체와 달리 모든 상품 가격을 동결했다.

 

플로의 성장세 지속 여부는 무료 3개월 이용이 끝나는 이달 말 이후 판가름 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지난 15년 동안 이어온 멜론과의 할인 제휴를 이달 말 종료하기로 하면서, 내달부터 음원 업계 간 ‘진검 승부’가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