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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넷마블, 국제컴퓨터비전학회 ‘사물 인식 챌린지’ 2관왕

[FETV=신동현 기자] 넷마블은 2025 국제컴퓨터비전학회(ICCV,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 ‘사물 인식 챌린지(BOP Challenge, Benchmark for 6D Object Pose Estimation)’에서 두 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국제컴퓨터비전학회는 2년마다 열리는 세계적인 컴퓨터 비전 분야 학회로, 올해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미국 하와이에서 개최됐다.

 

 

이번 사물 인식 챌린지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이미지 속 사물의 2차원·3차원 정보를 얼마나 정확하게 추정하는지를 평가하는 대회다. 넷마블은 자체 AI 기술을 적용해 객체 분할과 경량 인식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넷마블은 학회 내 사물 인식 워크숍에서 기술 논문 ‘MUSE(Model-based Uncertainty-aware Similarity Estimation)’를 발표했다. 해당 연구는 추가 학습 과정 없이 원하는 객체를 인식하고 분할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관심을 모았다.

 

넷마블은 2014년부터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생성형 AI 등 AI 연구개발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를 게임 개발과 서비스, 자회사 코웨이의 서비스 품질 개선 등에 활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