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네오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힐링 게임 ‘고양이와 스프’에서 10월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숲 콘텐츠 리뉴얼과 신규 테마 도입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추가된 ‘새로운 숲’은 기존 숲과 분리된 별도 공간으로, 고양이가 연결 통로를 통해 이동하는 구조를 도입했다.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꾸미기 요소와 상호작용 기능을 강화했다.
테마 리뉴얼 ‘으스스한 숲’은 고유한 효과와 NPC, 숨겨진 이스터에그를 포함해 몰입감을 높였다. 이용자는 플레이 중 획득 가능한 ‘박쥐’ 아이템을 수집해 전용 상점에서 한정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다.
메인 콘셉트 ‘오싹오싹 호박 하우스’와 서브 콘셉트 ‘미스터리 호텔’은 오는 11월 3일까지 적용된다. 교환 상점 ‘방랑공방’에는 해당 테마에 맞춘 코스튬 4종, 미니룸 가구 15종, 램프 2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 11월 6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 전원에게 ‘벨보이 유니폼 코스튬’을 제공한다.
게임 플레이 편의성도 개선됐다. 신규 미니게임 ‘재료 순서 맞추기’와 시즌형 콘텐츠 ‘신비로운 동화 별 시즌2’가 추가됐으며, 클라우드 자동 저장, 그래픽 최적화 모드, 가로 모드 스크린샷 기능이 새로 도입됐다.
네오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꾸미기 아이템, 코스튬, 친구 소품 등 시즈널 패키지도 함께 선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