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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시몬스-경기도, ESG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MOU 체결

[FETV=김선호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경기도와 ESG 정책 간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회적경제조직 지원 등 확대, ESG 확산을 위한 기업 견학 지원 등 ESG 분야의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지난 29일 오후 2시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종성 시몬스 생산물류전략부문 부사장, 공정식 경기도 사회혁신경제국장 등을 비롯해 LG유플러스, 코스맥스, 하나은행 등 협약 관련 민관 주요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시몬스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이종성 시몬스 부사장은 “시몬스는 본사 소재지인 경기도 이천을 중심으로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지역 상생의 가치를 추구해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시몬스는 ESG 선도기업으로서 이천시뿐만 아니라 경기도 전반으로 지역사회와 미래세대의 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이천에 본사를 둔 시몬스는 이천 지역사회의 일원이자 이웃으로서 다채로운 ESG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먼저 시몬스의 ESG 산실인 ‘시몬스 테라스’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인 ‘파머스 마켓’과 지역민을 위한 문화 나눔 행사인 ‘크리스마스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 등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파머스 마켓은 이천 지역 농가의 판로 확보와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행사로 시몬스가 집기·부스 제작과 디스플레이, 홍보 등 행사 운영 제반사항 일체를 제공하고 일정 금액의 농·특산물을 선구매해 참여 농가를 전폭 지원한다. 지난해부터는 시몬스 임직원들이 기부한 소장품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부스를 마련해 상생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은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 나눔 행사로 시작해 해를 거듭할수록 전국에서 인파가 몰려들며 겨울 명소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난 2022년 크리스마스 휴일 양일간 약 3만명의 방문객이 운집했으며 행사 기간 시몬스 테라스 인근 식당은 30%가 넘는 매출 증가를 이루며 지역 상권 활성화 효과를 체감했다.

 

이외에도 시몬스 침대는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다채로운 지원과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역대 가장 긴 장마를 기록했던 2020년에는 수해로 피해를 입은 이천 농가를 돕기 위해 1억 원 상당의 농산물을 매입했다.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 명절마다 생활용품을 이천 지역사회에 기부해오며 어느덧 누적 기부금은 6억 원을 돌파했다. 여기에 임직원들은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플로깅’에 자발적으로 동참해 이천 지역사회와 꾸준히 동행하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시몬스의 장소 지원을 통해 ‘제3회 이천 청년축제’가 시몬스 테라스에서 열리기도 했다.

 

이처럼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인정받아 시몬스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대한민국상품대상 ESG 경영부문 대상, 한국공공브랜드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나눔문화 확산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 CSV·ESG 포터상 CSV 프로세스 민간부문, 코리아 뉴라이프스타일 어워즈 고객가치부문, 중앙 ESG경영대상 환경부장관상·ESG 혁신상 등 ESG 관련 상을 석권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