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네이버 D2SF가 건강 습관 형성을 돕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그래비티랩스'에 신규 투자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래비티랩스는 지난달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주도한 180억원 규모 투자에 이어 이번 투자로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그래비티랩스는 리워드 기반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 ‘머니워크’를 운영한다. 사용자가 건강 활동을 기록하면 리워드를 제공해 습관 형성을 유도하며 이 과정에서 확보한 데이터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일평균 30분 이상의 체류시간을 기록하는 등 이용자 참여율이 높고, 글로벌 이용자 비중도 40%에 달한다.
![네이버 D2SF가 헬스케어 스타트업 '그래비티랩스'에 신규 투자했다. [이미지 네이버]](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939/art_175876228202_e11a77.png?iqs=0.29920788836320433)
현재 111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머니워크’는 출시 2년 만에 글로벌 월간활성이용자(MAU) 130만명을 넘어섰다. 일본에서는 헬스케어 앱 순위 8위를 기록했고, 별도 마케팅 없이도 미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해외 사용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그래비티랩스는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험사, CRO(임상시험수탁기관), 공공기관 등과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버 D2SF는 2017년부터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투자해왔으며, 현재 전체 포트폴리오의 18%를 차지한다.
양상환 D2SF 센터장은 “그래비티랩스는 건강 습관 형성이라는 미션을 구체적인 서비스로 구현하고 있는 팀”이라며 “향후 네이버 헬스케어 서비스와 협업 가능성도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