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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좌진 롯데카드 대표 "무거운 책임감…피해 발생 시 전액 보상"

[FETV=임종현 기자]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가 최근 발생한 해킹 사고와 관련해 사과했다.

 

조 대표는 4일 “최근 발생한 저희 회사의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해 고객 여러분들께 많은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대표이사로서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며 머리 숙여 깊이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롯데카드는 지난달 14일 내부 파일 유출 사건이 발생했다. 롯데카드는 이달 1일에야 금융당국에 사고를 신고했다. 점검 과정에서 지난달 31일 온라인 결제 서버에서 약 1.7GB의 데이터 유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조 대표는 “현재 관계 기관 및 외부 전문조사 회사와 함께 보다 상세한 피해 내용 파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현재까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고객 정보 유출 사실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롯데카드는 전사적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의심 거래 실시간 모니터링,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비밀번호 변경·카드 재발급 등 보안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해당 시기 온라인 결제를 이용한 고객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카드 재발급을 진행할 방침이다.

 

조 대표는 “이번 사고로 인한 피해는 롯데카드가 전액 보상하겠다”며 “앞으로도 금융당국 및 관계기관과 협력해 추가적인 대응을 이어가고, 모든 경과를 고객께 투명하게 안내하겠다”고 했다.

 

이어 “이번 사건을 계기로 보안 체계를 전면 재정비하고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하겠다”며 “신뢰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