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22일부터 23일까지 광주광역시청에서 ‘소상공인엑스포 in 광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충남 예산에 이어 2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지역 소상공인의 성장과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여해 특색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대표 메뉴는 밀키트 형태로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소개되는 제품은 ▲무등산호랭이(화덕 불고기피자) ▲동천한우(통삼겹 훈제바베큐) ▲보드란족발(불족발 세트) ▲신쭈꾸미(매운쭈꾸미볶음) ▲엄마네돼지찌개(돼지찌개) 등 5종이다.
![<strong> </strong>네이버 클립 소상공인엑스포 이미지 [이미지 네이버]](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834/art_17558489370924_f58c11.png?iqs=0.959118106236402)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2023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상생 협력을 강화해왔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클립, 스마트플레이스, 쇼핑라이브 등 플랫폼을 활용해 전국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는 “엑스포가 지역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성장 기회가 되도록 밀키트 제품화까지 지원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연합회와 협력해 전국 소상공인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