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이신형 기자] LG전자가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텀블러 전용 세척기 'LG 마이컵' 사용 인증 이벤트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30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자신의 텀블러를 마이컵으로 세척한 사용 후기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자신의 SNS 계정에 올리면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참여 시 #텀블러세척기, #LG마이컵, #스타벅스텀블러세척기 등 해시태그를 첨부해야 한다. 이번 이벤트 참여자 중 2천명을 추첨해 LG 스탠바이미 2, LG 틔운 미니,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LG전자가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텀블러 전용 세척기 LG 마이컵 사용 인증 이벤트를 연다. 30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마이컵 사용 후기를 SNS에 올리면 2천명을 추첨해 스탠바이미2, 스타벅스 상품권 등 선물을 증정한다. [사진 LG전자]](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731/art_17538386629499_38ab89.jpg?iqs=0.6388804810493282)
LG전자는 ESG에 대한 B2B 고객의 높은 관심도에 주목해 마이컵을 개발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2022년부터 약 3년 간의 필드 테스트로 제품 완성도를 높였고 지난 4월 22일 지구의 날에 출시했다. 출시 이후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 사옥, 관공서 등을 대상으로 마이컵 공급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와 손잡고 현재 400여 개 점에 설치된 마이컵을 연내 2천여 개의 매장에 확대 설치한다. 우수한 기술력과 구독의 편의성이 입소문을 타면서 ▲대학 캠퍼스 ▲기업 오피스 ▲ 관공서에 공급하는 등 수요가 늘고 있다.
마이컵은 LG전자의 식기세척기 제조 노하우가 적용돼 세척력이 뛰어나다. 글로벌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로부터 표준 코스 진행 후 대장균, 리스테리아, 살모넬라균 등 유해균 3종이 99.999% 제거된다는 인증도 받았다.
마이컵은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고 캐비닛과 투입구 커버, 터치화면 주변부 등에 재생 플라스틱을 적용했다.
마이컵은 전용 구독 서비스를 통해 B2B 고객의 관리 부담도 덜어 준다. 구독 고객에게는 3개월마다 전문 케어 매니저가 방문해 ▲직접 관리하기 어려운 도어 하단 그릴, 세제와 린스 투입부 스팀 세척 ▲화면 터치부 동작 확인 및 외관 파손 점검 ▲세척조 내부 거름망 및 급수부 여과필터 교체 등 전문적인 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향은 LG전자 HS CX담당은 “LG전자의 새로운 B2B 구독 사업 모델로 자리매김 하고, 나아가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이컵을 알리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