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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코스맥스, 메이크업 인 파리서 '풀 서비스' 부문 수상

[FETV=김선호 기자]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트렌드와 지속가능성을 모두 고려해개발한 혁신적인 펜슬 제형이 글로벌 뷰티 박람회에서 높은 주목을 받았다. 코스맥스는 향후 다양한 하이브리드 펜슬 제형을 선보이며 관련 카테고리 공략을 확대할 예정이다.

 

코스맥스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프랑스 파리 카루젤 뒤 루브르에서 진행된 ‘메이크업 인 파리 2025’에서 친환경성을 높인 ‘에코 포멜트 펜슬’로 ‘풀 서비스’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개최 15회차를 맞은 ‘메이크업 인’ 박람회는 글로벌 B2B 뷰티 박람회로 매년 프랑스 파리와 미국 로스앤젤레스, 뉴욕에서 개최된다. 올해 신설된 해양 뷰티를 포함해 부속품, 제형 및 성분, 풀 서비스, 포장재 총 5개 부문에서 품질과 혁신성을 고려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코스맥스가 최초 개발한 에코 포멜트 펜슬은 플라스틱 패키징 사용을 최소화해 친환경성을 높인 제형이다. 외용기에 피부에 바로 적용 가능한 수준의 식물성 왁스 소재를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 라벨에는 옥수수 전분 유래 소재를 제품 보호를 위한 캡에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했다.

 

메이크업 펜슬 내용물을 왁스로 감싼 ‘올인원’ 형태로 손에는 묻어나지 않으면서 샤프너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깎아서 사용할 수 있다. 광택감 높은 글로시한 질감부터 부드러운 매트 질감까지 다양한 텍스처를 적용해 립, 섀도, 블러셔 등 폭넓은 메이크업 표현이 가능하다. 최근 높은 인기를 구가한 ‘멀티 립앤치크’ 카테고리를 확장할 차세대 제형으로 주목받는다.

 

펜슬 제형은 특히 최근 화장법 트렌드인 ‘중안부 메이크업’이 주목받으며 성장세가 높아지는 카테고리다. 눈과 코 사이의 거리를 의미하는 중안부가 짧아 보일수록 얼굴의 윤곽이 뚜렷하고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어서다. 눈가 아래는 펄감이 함유된 스틱형 섀도로 밝게 연출하고 콧대에 하이라이터를 더하고 입술은 립 펜슬로 윤곽 및 볼륨을 강조하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코스맥스의 펜슬 제형 매출액은 2020년부터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 립 펜슬 외에 최근에는 스틱형 섀도, 컨투어 펜슬 등으로 유형이 다양화하는 추세다. 특히 립 펜슬 관련 매출은 2023년 전년 대비 약 2배 이상 증가한데 이어 지난해에도 약 23%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코스맥스는 펜슬 유형의 성장세 및 글로벌 고객사의 클린 뷰티 제품 개발 수요 증가 추이에 맞춰 친환경 패키지 연구개발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종이 소재를 활용한 펜슬 등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향후 파우더 질감의 발림성을 제공하는 아이브로우 및 섀도 펜슬, 고른 밀착감을 제공하는 포인트 메이크업용 펜슬 등 다양한 유형의 펜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코스맥스의 품질력과 혁신성이 널리 인정받은 결과라 무척 뜻깊다”며 “국내외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해 지속가능성까지 높인 혁신 제형을 선보이며 K-뷰티의 위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