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의 일환으로 영업점 및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웰컴금융타워에서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 215명을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품질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양일간 진행된 교육에서는 ▲고객중심 서비스 원칙 ▲고객 응대 기본 매너 및 화법 등을 배우고, 실제 사례를 통해 고객불만 및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고객 불만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웰컴저축은행은 고객 응대 직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이끌어 고객 서비스 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 개선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영업점 및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 대상으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 웰컴저축은행]](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626/art_1750650599371_3474be.jpg)
웰컴저축은행은 올해 1월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선포하고 고객 서비스 개선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고객서비스 개선활동 일환으로 지난달에는 모바일뱅킹 웰뱅 앱 사용 설명서를 개정, 전 영업점에 비치했다.
웰뱅 앱 사용 설명서에는 웰뱅 최신기능과 정책 변경 사항이 반영됐다. 웰뱅앱을 설치하는 방법부터 ▲예적금 담보 대출 및 상환 방법 ▲웰뱅 앱 쉬운모드 적용 방법 및 기능 설명 ▲휴대폰 번호, 주소 등 개인정보 변경 방법 등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담았다. 웰뱅 앱 사용 설명서는 웰컴저축은행 영업점과 웰뱅 앱의 고객센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한나 웰컴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팀 팀장은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이후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이 대면하는 온·오프라인 접점 공간을 중심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에 진행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도 현장에서 일하는 임직원에게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팁과 조언, 고객서비스 마인드까지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을 구성했으며 앞으로도 고객친화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