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현대카드는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이하 쿠킹 라이브러리)를 새롭게 개관하고 회원들의 미식 경험 극대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는 유명 셰프들의 레시피와 다양한 문화권의 식문화를 담은 1만2000여권의 쿡북(cook book)을 접하는 것은 물론 직접 요리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미식 공간으로 2017년 문을 열었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쿠킹 라이브러리는 ‘먹고, 읽고, 요리하는(EAT, READ, COOK) 공간’이라는 테마로 회원이 즐길 수 있는 경험의 깊이를 강화했다. 미식의 즐거움을 한껏 누리게 해주는 레스토랑, 새로운 레시피를 탐색할 수 있는 도서관, 직접 요리 과정까지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친절한 주방까지 한 공간에 담았다.
쿠킹 라이브러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다이닝 서비스를 확대해 누구나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F&B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음식에 대한 영감을 채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1층에 위치한 델리(Deli)는 현대카드 회원은 물론 비회원 고객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캐주얼 다이닝 공간으로 꾸며졌다. 쿠킹 라이브러리에서만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캐주얼 다이닝 메뉴도 선보인다.
쿠킹 프로그램을 확대해 식재료와 요리, 음식의 연결 고리를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도 늘렸다. 쿡북 속 레시피를 직접 만들어 보는 셀프 쿠킹(Self Cooking) 프로그램,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출연 셰프 등 유명 셰프들이 참여하는 쿠킹 클래스 Delicious Cooking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오픈 한 달간 매주 토요일에는 트렌디한 F&B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Saturday Pop-up도 운영한다. 주류, 식재료 등 엄선된 F&B 브랜드가 판매하는 음식들을 쿠킹 라이브러리의 다양한 메뉴들과 페어링해 새로운 식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계절에 잘 어울리는 주류나 식재료 브랜드들의 여러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미식 장터 Saturday Market을 이달 28일 토요일에 열며 ‘여름에 어울리는 샴페인과 화이트 와인’을 테마로 40여종의 브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쿠킹 라이브러리는 최정상급의 미식 문화를 몸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미식에 대한 지식을 비롯해 보다 입체적이고 공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공간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미식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만큼, 앞으로도 쿠킹 라이브러리를 통해 다채로운 행사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