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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코, 제3기 청년 온라인 서포터즈 해단식 개최

[FETV=임종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3일 캠코양재타워에서 ‘제3기 캠코 청년 온라인 서포터즈(캠코터즈) 해단식’을 진행하고 3개월간의 공식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캠코터즈는 청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디지털 활용능력으로 정책 지원사업과 소식을 알리고 국민들과 활발히 소통하기 위해 캠코가 추진하는 온라인 서포터즈다.

 

지난 2월 출범한 제3기 캠코터즈는 2~3인씩 한조로 10개팀으로 구성돼 약 12주 동안 캠코의 소상공인 자영업자 새출발기금, 국유재산 관리 등 국가 정책사업과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데 주력했다.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제작, 밈(meme) 활용 포스트, 숏폼 영상 등 디지털 네이티브인 청년층에게 특화된 총 80여건의 제작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약 130만회를 기록하며 디지털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에 캠코는 매월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채널에 게시하며 캠코터즈의 참신하고 신선한 시각을 반영한 공공 커뮤니케이션을 이어 왔다.

 

캠코는 이날 해단식에서 심사로 선정된 우수팀에게 상금(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과 캠코 사장 명의 표창장을 수여하고 3기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캠코터즈 전원에게 수료증을 발급했다.

 

정정훈 캠코 사장은 “청년들의 열정과 창의력으로 제작된 콘텐츠를 통해 캠코는 더 가깝게 국민에게 다가갈 수 있었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소중한 동반자이자 미래사회의 주인공인 청년들과 함께 국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대국민 소통 창구로서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공사 사업 소식을 쉽게 풀어낸 카드뉴스 등의 콘텐츠를 게시하며 활발한 홍보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