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나연지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러지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5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제조업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 관계, 충성도 등 기업의 마케팅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지난해에는 포르쉐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BMW의 7세대 ‘M5’, 메르세데스-AMG GT 쿠페 등 슈퍼카 브랜드에 고성능 타이어를 연이어 공급하며 프리미엄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 [사진 한국타이어]](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522/art_17484840695138_406a36.jpg)
세계 최초의 전기차 전용 풀라인업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앞세워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강화하고 있다.
이 같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포르쉐, 테슬라, 루시드, BYD, 현대차, 기아, 폭스바겐, 쿠프라 등 주요 전기차 브랜드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약 300여 개 규격으로 세단·SUV 등 다양한 차종을 아우르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기술 혁신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한편,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톱티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